[한국강사신문 김순복 기자] 이지출판은 경남 거창 흰대미농장 강대욱 대표의 남자들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계절별 맞춤 건강 레시피 ‘사과 농부 강대욱의 제철 밥상’을 펴냈다.

강대욱 작가는 사과 농부의 밥상에 대한 철학으로 ‘제철 식재료는 면역력 증강을 위해 꼭 먹어야 한다’, ‘요리는 간단하고 쉽게 만들어 먹어야 한다.’, ‘아침은 반드시 챙겨 먹어야 한다.’ 이 3가지는 사과농부가 철저히 지키고 있는 밥상에 대한 예의라고 한다.

이 책은 바다에서 나는 해조류, 텃밭에서 따온 제철 식재료로 외할머니와 어머니가 만들어 주시던 손맛의 소담스러운 집밥이 그리워 추억을 떠올리며 아빠가 차리는 시골 밥상 책을 출간했다고 한다.

매월 제철 식재료로 만든 집밥 레시피가 월별로 수록되어 있으며, 조리법으로 알아보는 집밥 레시피로 ‘국 요리’, ‘삼겹살 요리’, ‘조림 요리’, ‘삼복더위 보양식’, ‘24절기와 세시음식’, ‘꿀팁 요리’가 수록되어 있다.

이 책에 소개되는 레시피는 사과 농부의 블로그 ‘요리하는 사과 농부의 시골 밥상’에 요리 과정 등이 상세하게 수록되어 있다. ‘사과 농부 강대욱의 제철 밥상’은 제철에 나는 식재료로 건강한 밥상을 차리고 싶은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다.

한편, 강대욱 작가는 2013년 경남 거창으로 귀촌해 사과 농부로 ‘흰대미농장’을 운영하고 있다. 벤처농업대학 18기로 농사와 인생 2모작에 대해 제대로 배우고 사과 농부의 삶에 크게 만족하며 페이스북 블로그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에서 요리하는 농부로 요리 레시피 등을 공유하며 활발한 삶을 살고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