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2011년 9월 29일 개봉된 손영성 감독의 <의뢰인>은 출연진으로 하정우, 박희순, 장혁 주연, 성동일, 김성령, 정원중, 유다인, 박혁권, 주진모, 예수정, 황병국, 민복기 조연, 관람평 정보로 네티즌 평점 8.08, 누적관객수 2,393,103명을 기록한 123분 분량의 스릴러영화다.

네이버 영화가 소개하는 영화 <의뢰인>의 줄거리를 알아보자.

피로 물든 침대, 사라진 시체, 그리고 살인 혐의. 재판이 끝나기 전까진 누구도 믿을 수 없다. 시체 없는 살인사건, 그러나 명백한 정황으로 붙잡힌 용의자는 피살자의 남편. 여기에 투입된 변호사와 검사의 치열한 공방과 배심원을 놓고 벌이는 그들의 최후 반론. 어떤 결말도 예상할 수 없는 치열한 법정 대결, 이제 당신을 배심원으로 초대한다.

영화 제작진은 <의뢰인>이 용의자를 사이에 두고 각자의 입장에서 반론을 거듭하는 검사와 변호사의 치열한 공방을 지켜보는 관객들이 마치 배심원의 일원으로 참여한 듯한 생생한 현장감을 전달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의뢰인>이 주목 받는 이유가 대한민국 최고의 ‘히트메이커’ 주연배우 하정우, 박희순, 장혁의 만남 때문이라고 전했다. 관객들에게 깊은 신뢰감을 바탕으로 원톱 주연배우로서 뛰어난 역량을 발휘하며 종횡무진하고 있는 세 배우가 한 편의 영화에서 만났다는 사실만으로도 화제를 불러 모으기 충분하다.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하정우는 영화 속에서 불리한 상황을 뒤집을 수 있다는 신념으로 의뢰인의 무죄를 증명하는 변호사 역으로 등장해 이미지 변신을 꾀한다. 그간 <추격자>의 연쇄살인범, <황해>의 살인청부업자 등 선 굵은 거친 캐릭터로 깊은 인상을 남긴 그가 <의뢰인>에서는 자유분방하고 위트 넘치고 댄디하면서 지적인 다양한 색깔을 가진 캐릭터를 탄생시켜 또 다른 강렬함을 선보인다.

영화를 본 한 관람객은 “영화적인 재미부분은 역시 ‘시체 없는 살인사건의 범인은 누구인가?’라는 추리적 부분입니다. 각자의 논리를 들고 실제를 방불케 하는 법정드라마라는 의미입니다. ‘범인’ 부분은 영화의 시작부터 결말까지 이 영화의 흥미를 놓칠 수 없게 하는 부분입니다. 법정드라마를 펼치는 부분은 역시 배우들의 열연과 더불어 ‘누구의 손을 들어줄 것인가?’라는 포인트가 있기 때문에 영화 내내 흡입력을 가지게 합니다. 이것들이 '법정스릴러'라는 장르의 본연적인 매력이라면, <의뢰인>은 그것을 잘 살린 편에 속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일부 배심원제에 돌입한 우리나라의 법정의 모습과 함께 '법의 판결'이란 과연 간접증거나 정황증거 등, 그리고 검사나 변호사의 설득력 있는 논리주장을 통해 얼마나 '실제 죄의 여부'를 잘 가려낼 수 있을지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하게 만듭니다.”라는 리뷰를 남겼다.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하정우 프로필/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주연을 맡은 영화배우 하정우는 1978년 3월 11일(나이 45세) 태어났으며, 중앙대학교 연극학과를 졸업했고, 아버지는 영화배우 김용건이다. 수상경력으로 2018년 제2회 더 서울어워즈 영화 남우주연상, 2015년 제35회 하와이 국제영화제 르네상스상 외 다수가 있다.

영화로는 <보스턴 1947>, <비공식작전>, <리바운드>, <야행>, <클로젯>, <백두산>, <걸캅스>, <PMC : 더 벙커>, <신과함께-인과 연>, <1987>, <신과함께-죄와 벌>, <싱글라이더>, <터널>, <아가씨>, <암살>, <군도 : 민란의 시대>, <더 테러 라이브>, <베를린>, <범죄와의 전쟁 : 나쁜놈들 전성시대>, <황해>, <의뢰인>, <국가대표>, <추격자>, <두번째 사랑> 외 다수가 있다.

방송으로 <아워게임: LG트윈스>, <두발로 티켓팅>, <수리남>, <히트>, <프라하의 연인>, <무인시대>, <똑바로 살아라> 등이 있다.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장혁 프로필/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주연을 맡은 장혁은 1976년 12월 20일(나이 47세) 부산광역시에서 태어났으며, 1997년 SBS드라마 <모델>로 데뷔한 탤런트 겸 영화배우다. 수상경력으로 2017년 MBC 연기대상 주말극부문 남자 최우수연기상, 2015년 KBS 연기대상 중편드라마부문 남자 우수 연기상 외 다수가 있다.

방송으로 <택배는 몽골몽골>, <패밀리>, <슈퍼액션>, <붉은 단심>, <본 대로 말하라>, <나의 나라>, <도시경찰>, <배드파파>, <기름진 멜로>, <돈꽃>, <보이스>, <뷰티풀 마인드>, <장사의 신>, <빛나거나 미치거나>, <운명처럼 널 사랑해>, <아이리스2>, <뿌리깊은 나무> 외 다수가 있다.

영화로는 <더 킬러: 죽어도 되는 아이>, <강릉>, <검객>, <보통사람>, <보이스>, <진실금지구역>, <뷰티풀 마인드>, <순수의 시대>, <가시>, <감기>, <댄스 오브 드래곤>, <의뢰인>, <펜트하우스 코끼리>, <토끼와 리저드>, <오감도>, <S다이어리>, <추노>, <내 여자친구를 소개합니다>, <영어 완전 정복>, <정글 쥬스>, <화산고> 외 다수가 있다.

3월 24일(일) EBS1 한국영화특선에서 영화 <의뢰인(The Client)>이 방송된다. 방송시간은 23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