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안양사옥에서 방송 회선을 관제하는 LG유플러스 임직원들 [사진출처=연합뉴스]
LG유플러스 안양사옥에서 방송 회선을 관제하는 LG유플러스 임직원들 [사진출처=연합뉴스]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연합뉴스에 따르면 LG유플러스[032640]는 오는 7월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국제 스포츠 대회의 방송 중계 회선을 KBS, MBC, SBS[034120] 등 국내 지상파 3사에 단독으로 제공한다고 25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파리 현지에서 촬영된 경기 영상을 국제방송센터, 각 나라에 설치된 전송망과 해저 케이블, LG유플러스 안양방송센터를 차례로 거쳐 국내 지상파 3사에 제공할 예정이다.

전용 회선은 UHD와 HD를 포함한 방송용 63회선, 인터넷 3회선, 통신용 5회선, 전화 45회선 등 모두 116회선으로 구성된다.

찰나의 순간이 매우 중요한 스포츠 경기 특성상 안정적 통신망 구축에 힘쓰겠다고 회사는 밝혔다.

이를 위해 초저지연 기술과 히트리스 프로텍션 방식을 적용, 주회선의 네트워크가 끊겨도 예비회선으로 우회해 매끄러운 송출을 유지할 계획이다.

자체 개발한 방송중계 통합 모니터링 시스템 'One-View(NMS3.0)'를 이번 대회 중계에 적용해 중계 회선과 방송 장비를 24시간 동안 감시하고, 문제가 생기면 바로 파악해 현장 전문 기술 인력을 동원해 즉시 대처한다.

이성우 LG유플러스 IT기업영업담당은 "이번 대회에서도 방송 회선 제공 사업자로 선정된 것은 차별화된 기술력과 노하우를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국제 스포츠 경기 방송을 안정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기술을 고도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