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이미숙 기자]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소속 고덕평생학습관(관장 권세용)은 제60회 도서관주간 및 제2회 도서관의 날을 맞아 ‘도서관, 당신의 내일을 소장중입니다’를 주제로 인문학 강의, 작가와의 만남 등 다양한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도서관의 날’은 도서관의 사회·문화적 가치 확산과 이용 촉진을 위하여 2023년부터 지정된 법정기념일이며 도서관주간은 이로부터 일주일간(매년 4월 12일~4월 18일)을 의미한다. 고덕평생학습관도 지식문화 플랫폼으로서 도서관의 가치와 필요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시민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특강과 전시, 이벤트를 개최한다.

고덕평생학습관에서는 12일부터 ▲지역주민의 독서 활성화를 위해 대출 권수를 5권에서 7권으로 확대하는‘대출권수 확대 이벤트’▲「내가 사랑한 세상의 모든 책들」원화 전시 및 도서 훼손 예방 전시 ▲가족이 함께 도서관을 이용하는 사진을 응모하는 「가족 출석 이벤트」 ▲ 어린이실에서 책을 추천하고 도서 대출 관련 복권을 받는「친구야, 이 책 함께 읽자!」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울러 15일에는 오후 19시부터 1층 소망강의실에서 「별자리 오디세이」의 공저자 이영옥 작가와 별자리 해석과 자아 찾기에 대하여 이야기를 나누는 ‘당신 별 볼 일 있습니다’강의가, 18일에는 여백을 통해 독창적인 스토리를 연출하는 그림책 작가 ‘박현민과의 만남’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고덕평생학습관 권세용 관장은 “화창한 봄날 고덕평생학습관에서 준비한 도서관의 날 그리고 도서관주간 행사를 통해 지역주민과 이용자가 책에 대한 긍정적인 경험을 쌓는 시간을 갖길 바란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일정과 내용은 도서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고덕평생학습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