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전경 [사진출처=제주도교육청]
제주도교육청 전경 [사진출처=제주도교육청]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제주도교육청은 제주진로진학지원센터 2025학년도 대학입학 진학 지원 운영 일정을 27일 발표했다.

진로진학지원센터는 이달 도내 고교 3학년과 진학 지도교사를 대상으로 한 진학역량 강화 연수 운영을 시작으로 대학 진학 지원 프로그램 활용 설명회, 대입 전형과 평가 요소에 대한 이해 연수 등을 통해 진학 지도 경력 등을 고려한 교사들의 진학 역량 향상을 지원한다.

오는 29∼30일에는 고교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학 코칭 아카데미를 진행하고, 오는 6월에는 진학 코칭 아카데미 영상 콘텐츠를 공개한다.

또한 5월까지 개별 고등학교를 방문해 학생·학부모·교사 대상으로 대학 입학 전형 설명회를 본격적으로 연다.

4∼7월에는 사관학교, 서울대, 이공계 특성화대학 등 대학과 연계한 설명회도 연다.

5∼7월에는 고교 3학년 교사를 대상으로 대학(건국대, 고려대, 서강대, 서울대, 성균관대, 연세대, 중앙대, 한양대, 이공계특성화대학 등)과 연계한 교사 연수를 실시한다.

7월 12∼13일에는 도내 학생들의 수시모집 지원율이 높았던 60개 내외 대학을 초청해 대학 진학과 수시모집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대입정보박람회를 연다.

대입 지원 상담이 본격화되는 7월부터 연말까지는 수시모집 집중 상담, 면접 컨설팅, 정시모집 집중 상담 등 시기별 맞춤형 상담을 지원한다.

아울러 제주진로진학지원센터에는 대학입학지원관 4명과 파견교사 2명이 상주하며 학생·학부모 대상 온라인·방문 1대 1 상담과 학교 방문 설명회·연수 등을 상시 운영한다. 또한 서귀포 거주 학생·학부모를 위해 매주 2회 서귀포도서관 1층 동아리실에서 진학 상담을 진행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