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인천시교육청]
[사진출처=인천시교육청]

[한국강사신문 이미숙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계양도서관(관장 오태환)은 계양구 관내 53개교를 대상으로 학교도서관 지원 프로그램을 4월부터 11월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주요 프로그램은 ▶독서토론, 글쓰기 등 독후활동 프로그램과 도서를 지원하고, 서평 등 글쓰기 작품을 수록한 책자를 발간하는 「독서동아리 활동 지원」 ▶도서부를 대상으로 도서에 대한 이해와 미디어 활용 능력 함양을 위한 「도서부 북트레일러 프로그램」 ▶그림책을 통해 학생들의 정서적인 안정을 돕는 「그림책 마음코칭」 ▶시각장애(인)에 대한 인식개선과 한글점자에 대한 이해를 증진하기 위한 「시각장애이해 및 한글점자교육」 등이다.

프로그램 신청 기간은 3월 27일부터 4월 2일까지이며, 계양도서관은 학교를 선정한 뒤 선정학교에 방문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밖에 ▶학교도서관 사서(담당자) 및 학부모자원봉사자 연수 ▶학교도서관 실무 지원사업 등을 운영하여 학교도서관 운영 내실화를 지원한다. 학교도서관 지원 프로그램 관련 자세한 사항은 정보자료과로 문의하면 된다.

계양도서관 관계자는 “학교도서관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공공-학교도서관 협력체계를 더욱 긴밀히 하고 책 읽는 학교문화 조성과 학생들의 읽걷쓰 실천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