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성형 AI를 활용한 교육역량 강화, 교육계를 뒤흔들 AI의 미래를 엿보다.

[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지난 2024년 3월 22일 14시부터 16시까지 두견마을도서관(수원시 장안구)에서 뤼튼(WRTN) 공인 컨설턴트인 생성형 AI 교육 전문가 김동원 강사의 '생성형 AI를 활용한 교육 영량 강화' 특강이 열렸다. 이번 특강은 교육 분야의 디지털 전환과 AI 활용, 다양한 생성형 AI 사용의 필요성, 그리고 전문 교육자 와 선생님들의 수업에 생성형 AI의 활용에 대한 주제를 중점적으로 다뤘다.

김동원 강사는 참가자들에게 AI 기술을 활용한 교육 방법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하며, 참가자들은 미래 교육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얻을 수 있었다. 이번 강의를 통해 교육자들은 생성형 AI를 효과적으로 활용하여 학생들의 학습 역량을 향상하는 방법에 대한 통찰을 얻을 수 있었으며, 디지털 시대의 교육 혁신에 관한 관심을 높일 수 있었다.

특히, 김동원 강사의 특강은 교육 분야의 전문성과 함께 AI 기술이 교육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제시하였다. 참가자들은 향후 교육 방법의 혁신과 AI 기술의 적극적인 활용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를 가질 수 있도록 도왔다. 또한, 연수에서 실습으로 Chat GPT, Google Gemini등의 LLM 모델과 손쉽게 강의 자료를 생성하는 Gamma, 작곡 AI Suno를 포함한 10여 가지의 생성형 AI 도구를 청중과 실습했다. 

한편, 이번 특강은 '에르디아'의 비경쟁토론 모임을 이끄는 전문 교육자 선생님들 2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번 교육 행사를 통해, 김동원 강사의 특강은 교육 분야의 전문성을 높이고, 참가자들로 하여금 미래 교육에 대한 긍정적인 전망을 가질 수 있도록 도왔다. 생성형 AI를 활용한 교육 방법에 대한 관심과 긍정적인 태도가 더욱 확산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동원 박사(디지털전환 교육원 원장)는 뤼튼 공인 컨설턴트와 Google 공인 교육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는 디지털 전환 교육 전문가이다. 주요 강의 분야로는 Chat GPT를 활용한 인공지능 활용, 디지털 전환교육, 내부조직 활성화, 감정노동 및 감정경영 분야의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다. CEO 조찬 세미나 및 삼성, LG, 한국전력공사 등의 기업과 경기도미래교육연수원, 한국자유총연맹, 육아종합지원센터, 청소년활동진흥센터, 철도청, 산림청 등의 유관기관 등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