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나비 대표, 인생인테리어 기획자 지학운 대표를 만나다

[한국강사신문 기성준 기자] '기적작가' 기성준의 55번째 인터뷰 주인공은 창원지역문화를 이끄는 인생인테리어 기획 운영자인 지학운 대표를 만났다. 2017년 총각네야채가게 이영석 대표를 초청하여 특강을 한 것을 시작으로 지속적으로 인생인테리어 강연을 개최하고 있다. 지학운 대표는 현대자동차 판매왕이며, 창원나비독서포럼을 운영하고 있고, 『책으로 날다』를 공저로 집필하였다.

Q. 안녕하세요. 지학운 대표님 소개 부탁드립니다.

현대자동차 창원판매왕이며 자기계발에 관심이 많아 창원나비독서포럼과 인생인테리어 강연프로그램을 기획 운영하고 있습니다.

Q. 인생인테리어를 벌써 몇 년째 진행하시는 거죠? 시작하게 된 계기가 어떻게 되시나요?

2017년 4월 첫 강연을 시작했습니다. 시작하게 된 계기는 총각네 이영석 대표의 특강을 주관하면서 준비하고 유명강사와의 만남이 저를 비롯한 많은 사람들에게 큰 영향을 미칠 수 있겠다는 생각에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창원지역은 지방이다 보니 유명강사님들이 오는 경우가 많지 않다보니 지속적인 강연프로그램을 개최해 유명강사를 유치하고자 했습니다.

Q. 2019년 인생인테리어가 이제 곧 시작합니다. 올 해 특별한 점이 있다면요?

시즌3까지는 다양한 분야의 자기계발 위주의 특강으로 진행되었는데 이번 시즌4는 부모교육 쪽에 일각연이 있으신 강연자님들을 모시고 아이들의 잘못이 아닌 부모로서의 교육이 필요함을 전달하고자 합니다.

Q. 운영하시는 창원나비도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나비독서포럼이 전국 500개 정도 있다고 하는데 창원나비가 2018년도 실버나비의 수상을 하게 되었습니다. 창원나비는 2016년 9월부터 시작해 이번 달에 60회째를 맞고 있습니다. 본깨적 독서법(본것 깨달은 것 적용할 것)을 기본으로 해서 책을 통해 내 삶을 변화시킬 적용할 것을 찾고 실천하는데 포커스를 맞추고 있습니다. 다른 독서모임에 비해 활발하게 성장하는 큰 이유 중 하나는 다양한 소모임이 있습니다. 읽기 힘든 두꺼운 철학책을 읽는 철학나비, 타이탄의 도구들을 읽고 아침 루틴을 나누는 하얀나비, 지덕체를 겸비한 달리기 모임인 러너스, 국토종단을 준비하는 자전거 소모임 라이더스, 매일 밤 진행되는 폰off 북on 프로젝트 등 이 지속적으로 운영 중입니다.

Q. 공동으로 책을 집필하셨는데, 책도 소개 부탁드려요.

책을 읽고 변화되신 분들이 많습니다. 그 중 20명이 함께 변화된 사례를 공유하고 책 읽는 사람이 한 분이라도 더 늘어나길 기대하면서 공저로 집필하게 되었습니다.

Q. 대표님 앞으로 비전이 어떻게 되시나요?

제 개인적인 닉네임은 행복슈퍼맨 입니다. 우리가 바라는 성공이라는 걸 하신 분들이 다 행복하지는 않은 거 같았습니다. 그래서 내가 먼저 행복하게 성장하고 선한영향력으로 많은 사람들의 행복한 성장을 돕는 도우미가 되겠다는 의미로 만들어진 이름입니다.

Q. 마지막으로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인생인테리어 강연프로그램은 저에게 큰 과제 중 하나입니다. 어떻게 하면 더 많은 분들이 좋은 강연을 들을 수 있을까? 사실 전문 교육기관이 아니다 보니 홍보에 많은 어려움이 있습니다. 시즌을 거듭하면서 조금씩 나아지고는 있지만 좀 더 많은 분들에게 강연을 들을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길 기대합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