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독한 리더, 위대한 왕이 되다

[한국강사신문 김장욱 기자] 3월 16일 5시에 홍대 다리소극장에서 리더십 교육과 셰익스피어 연극을 접목한 ‘나는 왕이로소이다’ 공연이 열린다.

셰익스피어 리더십 연극 프로젝트 ‘나는 왕이로소이다’는 비즈니스 교육 전문회사인 글로버스에서 소통 리더십 교육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공연이다. 셰익스피어 사극 <헨리4세>, <헨리5세>를 비롯한 왕들의 이야기에 리더십 교육을 접목하여 희곡을 만들었으며 리더십과 커뮤니케이션 기술을 연극을 통해 배울 수 있다.

‘나는 왕이로소이다’ 공연은 <1부 헨리4세>와 <2부 헨리5세>로 이루어져 있다. 헨리4세는 왕권의 위기를 맞은 헨리4세가 아들 해리와 함께 위기를 헤쳐나가고 어떤 왕이 되고 싶은지에 대한 이상적인 리더상을 찾아나가는 이야기이다. 헨리 5세에서는 앞서 왕세자였던 헨리가 왕이 되어 아쟁쿠르 전투를 지휘하는 내용이다. 헨리 5세가 부관 켄터베리, 친구 팔스타프가 함께하는 연극을 통해 자신의 비전과 리더로서의 자신감을 회복하며 위대한 왕으로 성장해 나가게 되는 과정을 그렸다.

셰익스피어 연극은 고전이지만 현대의 우리에게 새로운 관점과 통찰력을 선사한다. 특히 이번 프로젝트에서는 왕들의 이야기를 비즈니스와 리더십의 관점에서 해석하였으며, 이를 위해 일반 기업인들이 배우로 출연한다. 참가자들은 12주 동안 훈련을 받으며 무대 기술뿐 아니라 자아 인식, 통찰력, 리더들의 비전 제시법에 대해 토론하며 자신만의 리더십 방법론을 찾아간다. 또한 스트레스 해소 뿐만 아니라 다른 참가자들과의 네트워크 형성도 할 수 있다.

대학로의 현역 연출가이자 글로버스의 파트너 코치인 이진원 코치와 배새암 코치가 직접 대본을 각색하고 연출한다. 두 연출가는 연극에 코칭 기법을 매칭하여 참가자들이 다양한 관점으로 연극속 인물과 상황을 유연하고 주체적으로 해결해가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하였다.

이번 공연은 3월 16일 오후 5시에 홍대 다리 소극장에서 1회만 공연을 한다. 공연 관람을 원한다면 글로버스(유) 대표 메일 rjang@globusbc.com 로 문의를 하면 된다.

셰익스피어 리더십 연극 프로젝트

제목 : 나는 왕이로소이다
일시 : 3월 16일 오후 5시
장소 : 홍대 다리 소극장
주최 : 글로버스
각색/연출 : 이진원, 배새암
출연 : 하태우, 송호용, 장세희, 이진원, 배새암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