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과경영연구소 정상진 대표의 프로강사 인스트럭터 시즌 2 개강

[한국강사신문 이승진 기자] 오는 3월 22일부터 5월 10일까지 매주 금요일 서울시 강남구 예인스페이스에서 정상진 대표의 프로강사 인스트럭터(Pro lecturer Instructor, PI) 11기가 개강한다.

프로강사 인스트럭터 과정은 교양특강 수준의 강의를 넘어 자신만의 확고한 분야를 개척하고 실제 교육 현장에서 필요한 문제해결 중심의 강의를 할 수 있는 역량과 전문가로서의 포지션을 만들어갈 수 있도록 개별 코칭하는 솔루션 중심의 교육이다.

교육 커리큘럼은 ‘△1~2일 차: 교육시장의 이해와 강사커리어 전략 △3~4일 차: 기업에 신뢰받는 브랜드 설계 방법 △5~6일 차: 차별화된 강의컨텐츠 제작방법 △7~8일 차: 기업이 선택하는 제안서, 프로필 작성법’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 참가자는 “이 과정이 아니었다면 아마도 수많은 강사양성과정에 등록해 아마도 수십개의 자격증을 확보했을 것 같다. 강사의 본질이자 생명인 컨텐츠 개발에 대해 깊이 있게 생각하고 배울 수 있었다.”며 소감을 전했다.

한편, 성과경영연구소 정상진 대표는 전 삼성전자 인사팀, 강사큐브 전략기획실장 등을 역임했으며 프로강사 레벨업 과정 전임 교수로 활동하고 있다. 방송으로는 SBS 생활경제에서 강사양성 교수로 출연하기도 했다. 강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 카페 ‘강사쟁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