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백종원의 골목식당>

[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오늘 20일(수) 23시 10분 JTBC <백종원의 골목식당>에서는 거제도편 네 번째 이야기가 방송된다.

이날 백종원은 거제도 도시락집에 신메뉴를 소개한다. '신메뉴'는 돌미역 라면과 톳 김밥이다.

신 메뉴를 맛본 조보아와 김성주는 “맛있다”고 평했다. 자신감으로 무장한 도시락집 사장님의 신 메뉴 공개하는 날, 장사 시작을 앞두고 가게 앞에 길게 늘어선 줄을 본 사장님은 잔뜩 긴장한 나머지, 손님들에게 신메뉴 설명을 깜빡한다. 또한 돌미역 라면의 잘못된 조리법으로 긴장감을 고조시키는데, 결국 MC 조보아가 도시락집에 긴급 투입되고, '느린 손' 도시락집 사장님은 신메뉴 첫 개시를 무사히 마칠 수 있을지, 방송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충무김밥집에는 '특별한 손님' 세븐틴의 민규와 버논이 등장했다. 이들은 표고버섯과 미역을 넣은 김밥, 그리고 멍게 무침을 추가한 '거제김밥'이 위 지방 사람들 입맛에도 맞는지 검증하기 위해 시식에 나섰다. 민규는 "충무김밥은 이렇게 먹는 것"이라며 남다른 먹방 스킬을 보여주는 한편, 버논은 백종원마저 감탄할 만큼 예리한 시식평을 남겼다.

보리밥·코다리찜집 솔루션에는 백종원의 SOS를 받고 먼 곳에서 귀인이 찾아왔다. 귀인은 특별한 재료를 이용한 특급 레시피를 전수했고, 이를 먹어본 사장님은 촬영 내내 감탄사를 연발했다.

<사진=백종원의 골목식당>

한편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 tvN ‘스트리트 푸드 파이터’, SBS ‘백종원의 푸드트럭’ 등으로 유명한 백종원은 연세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졸업했고, 현재 더본코리아, 더본차이나, 더본아메리카 대표이사로 활동 중이다. 특히 ‘백종원의 골목식당’은 프로그램이 수요일 밤으로 이동한 이후 동시간대의 ‘라디오 스타’와 ‘한끼줍쇼’를 제치고 최고의 시청률을 기록하기도 했다. 배우자는 OtvN ‘은밀한 브런치’, KBS2 ‘아이가 다섯’ 등으로 유명한 탤런트이자 영화배우 소유진이다.

1993년 서울 강남 논현동에서 원조쌈밥집을 오픈하여 외식업에 첫발을 들여놓았다. 이후 국내 및 해외에서 본가, 새마을식당, 홍콩반점 0410, 빽다방을 비롯하여 30여 개 외식브랜드, 1,200여 개의 매장을 운영 중이다. 중국, 미국, 일본, 호주, 폴란드,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 및 베트남에 진출하여 한식을 세계에 널리 알리는 데도 힘쓰고 있다. 음식 문화의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고 있는 요리하는 CEO 백종원 대표는 오늘도 사람들이 좀 더 쉽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메뉴를 개발하고 보급하기 위해 고민하고 있다. 수상경력으로 2017년 SBS연예대상 공로상이 있다.

저서로는 『백종원의 혼밥 메뉴』, 『백종원이 추천하는 집밥 메뉴 52』, 『백종원이 추천하는 집밥 메뉴 54』, 『백종원의 장사 이야기』, 『무조건 성공하는 작은식당』, 『초짜도 대박나는 전문식당』, 『백종원의 식당 조리비책』, 『백종원의 肉(육)』 등이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