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배정인 기자] 진로교육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터라 서민준 소장님이 운영하시는 카페에 회원으로 가입한 적이 있다.

그래서 이분이 어떻게 일하고 계시는지 알고 있었는데 이 책을 만나니 더 반가운 마음이 들었다. 책을 읽으면서 멘토 역할을 하시는 다른 분들의 모습이 겹쳐 보이기 시작했다. 영향을 받은 책도, 직업을 찾고 자신만의 일을 찾는 사람들에게 하는 조언도 같은 맥락이라는 것을 발견했다. 거실 책장에서 잠자고 있는 두꺼운 책도 하나 다시 찾아 읽으려고 꺼내두었다. <네 안에 잠자는 거인을 깨워라>

이 책 <직장인 99%가 모르는 업을 찾는 비밀(라온북, 2015)>은 서민준 소장님의 삶에서 전환점을 만들어준 책이기도 하다.

책은 참 특별한 힘이 있는 것 같다. 한 번도 만나보지 못한 저자를 직접 만나 대화하는 것 같은 느낌을 준다. 사실 서평을 쓰면서 그런 기회를 만들어내기도 했다.

힘들었던 시간들을 건너와서 이제 비슷한 길을 걷고 있는 청춘들에게 멘토가 되어준다는 것. 그래서 사람들은 되돌아가거나 멀리 돌아 걷는 대신 코치를 만나 지름길(Short Cut)을 찾게 된다. 의미 있는 사람, 의미 있는 삶, 의미 있는 시간들로 채워지는 현재가 빛나 보인다.

여러 라이프 코치들과 맥락을 같이 하는 부분도 있지만 서민준 소장님의 자신만의 삶에서 녹여낸 노하우들을 만나 뭉클해졌던 시간이다. 이 책을 읽는 동안에도 만나는 청춘들에게 소개해주었다. 줄그어 읽던 내 책을 직접 보여주면서 말이다.

가치를 볼 줄 아는 눈을 가지고 살자. 내 앞에 온 기회가 얼마큼의 가치가 있는 기회인지 아는 사람이 잡을 용기도 낼 수 있다.

 

<사진=서민준 페이스북>

서민준 소장은 마인드스위치와 1인기업코칭연구소를 운영하며 많은 사람들에게 자신의 가치를 발견하는 법과 자신의 꿈과 비전을 발견하여 행복한 삶을 누리는 법을 알려주고 있다. KT, NHN, 현대자동차 등 대기업 라이프코칭과 고려대, 연세대, 서강대, 성균관대 등 비전코칭에 대한 강연을 하면서 연 1,000명 이상을 만나 세미나와 코칭을 통해 꿈을 찾고 풍요로운 인생을 살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또한 저서로는 <직장인 99%가 모르는 업을 찾는 비밀>이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