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EBS>

[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오늘 24일(수) 20시 40분 EBS <세계테마기행>에서는 ‘꼭 한번은, 북유럽 제3부 가장 아름다운 밤, 오로라’가 방송된다. 세상은 넓고 갈 곳은 많다. 때문에 제 아무리 여행을 즐기는 사람이라 하더라도 75억 명의 인구가 모여 사는 이 땅 위에서 가보기는커녕 평생 듣지 못할 여행지도 많을 것이다.

하지만 지구상에 태어나 이곳만큼은 가봐야 억울하지 않을 세계의 명소 중, 죽기 전에 꼭 한번은 가야 할 북유럽 여행지 BEST 4! 드디어 꿈에만 그려왔던 ‘버킷리스트 북유럽 기행’이 펼쳐진다.

▲제3부 가장 아름다운 밤, 오로라 : ‘천상의 커튼’, ‘세상에서 가장 황홀한 빛’ 등 다양한 수식어를 가지고 있는 오로라! 평생 잊지 못할 가장 아름다운 밤을 경험하기 위해 오로라 사냥에 나선다.

호수의 나라 핀란드에서 요즘 뜨고 있는 별난 오로라 투어, 아이스 플로팅! 꽁꽁 언 호수를 깨고 수영장을 만들어 물 위에 둥둥 뜬 채로 유유자적 즐기는 오로라. 쏟아지는 밤하늘의 별, 그 사이로 눈 앞에 펼쳐진 오로라는 어떤 황홀한 풍경을 선사할까?

<사진=EBS>

이나리(Inari) 남쪽 지역에 있는 핀란드 최대의 오로라 명소 사리셀카(Saariselka). 이곳에 특별한 오로라 숙소가 있다. 벽은 물론 천장까지 온통 유리로 뒤덮인 유리 이글루. 침대에 누워서 나만의 방식으로 프라이빗하게 즐기는 오로라는 어떤 모습일까? 핀란드에서 가장 큰 이나리 호수(Lake Inari) 에서 아이스 피싱을 즐기며 그날 밤 오로라가 뜨기만을 간절히 기다린다.

사리셀카에서 소문난 잉꼬부부, 리사와 요코 씨 집에 초대받았다. 눈의 나라답게 마당 한 편엔 다양한 종류의 스키들, 이중 문으로 설계된 가옥 구조가 핀란드인들의 삶의 방식을 제대로 보여준다.

마트에 갈 때도 썰매를 타고 간다는 부부. 잉꼬부부와 함께 사미족이 운영하는 순록 농장을 방문하고, 전통식 순록 수프까지 맛본다. 이들 부부의 응원까지 받으며 또다시 길을 나선 큐레이터. 과연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밤, 오로라를 만날 수 있을까?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