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EBS>

[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오는 5월 5일(일) 어린이날! 홈메이드 특식으로 아이들에게 사랑의 선물을 해보는 건 어떨까. 이번 한 주 <최고의 요리비결>에서는 평소 편식하던 아이도 한 그릇 싹싹~ 말끔히 비울 수 있는 요리부터 영양 만점 간식까지, 맛과 영양을 모두 충족시키는 어린이 맞춤 요리를 선보인다.

이번 주는 다양한 소스를 이용한 홈메이드 가정식과 어린이 건강 요리 전문가인 방영아 요리연구가와 함께한다. 『병 속에 담긴 사계절』, 『편식 잡는 아이 반찬 아이 간식』 등 다수의 베스트셀러를 쓴 방영아 요리연구가! 아이의 편식을 잡는 마법 같은 비법과 알짜배기 요리 정보를 <최고의 요리비결>에서 전격 공개한다.

▲이특과 방영아 요리연구가의 추천 요리&비법은? : 스테이크, 주먹밥, 피자 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인기 음식들을 건강하지만, 맛은 최고인 요리로 재탄생시켜본다. 토마토소스를 뚝딱 만들어 피자, 파스타, 스테이크 소스 등 활용 만점 즐기는 비법과 우리 아이 편식 잡아주는 주먹밥 비밀까지! 엄마의 마음으로 요리하는 방영아 요리연구가만의 특별한 비법은 무엇일까?

4월 29일(월)에는 커피 가루를 넣어 누린내를 없애고 입안에서 살살 녹는 돼지고기 안심찜과 상큼한 콘샐러드를 만들어 본다.

4월 30일(화)에는 영양만점 밥 요리도 밥솥으로 한 번에, 죽순의 아삭한 식감이 살아있는 팽이버섯 죽순밥과 감칠맛 좋은 초간단 달걀탕을 만들어 본다.

5월 1일(수)에는 두부와 캔참치로 폼 나는 스테이크를! 부드럽고 고소한 참치 두부 스테이크, 5월 2일(목)에는 아이들이 잘 먹지 않은 봄나물도 주먹밥으로 만들면 OK! 한입에 쏙쏙! 눈으로 보고 입으로 즐기는 삼색 주먹밥, 5월 3일(금)에는 처치곤란 찬밥과 남은 만두피의 화려한 변신! 쫀득쫀득한 찬밥도우와 바삭바삭한 만두피로 계속 먹어도 질리지 않는 간편 피자를 만들어 본다.

▲요리가 더 즐거워졌다! 반찬총각 이특의 깨알 개그 : 찰떡 호흡을 자랑하는 MC 이특과 방영아 요리연구가의 입담 케미는 요리방송을 보는 재미를 더한다. “이건 입에서 나는 소리가 아니야~ 주먹에서 나는 소리” 이특이 영화배우 박철민이 된 사연부터 “배고프면 ‘참치’마세요” 방영아 요리연구가의 깜짝 아재 개그까지.

요리는 물론 재미까지 선사하는 <최고의 요리비결>은 4월 29일 월요일부터 5월 3일 금요일까지 10시 50분, EBS1에서 방영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