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편식 잡는 사계절 아이 식단 아이 반찬(레시피팩토리, 2017)』에는 초보 엄마들도 어렵지 않게 만들 수 있는, 제철 재료로 만든 146가지의 즉석 반찬, 밑반찬, 국은 물론 이들 메뉴로 짠 계절별 식단 81세트가 소개되어 있다.

맛과 영양은 물론 엄마의 준비 편의성까지 고려한 이 식단대로 밥상을 준비한다면 우리 아이는 탄수화물, 단백질, 건강한 지방, 비타민, 무기질, 식이섬유 등을 골고루 섭취할 수 있을 것이다. 한 그릇만으로도 맛과 영양이 충분한 밥, 면 요리 등도 다양하게 소개하고 있다.

▲우리 아이 편식이 걱정된다면? 다채로운 제철 반찬을 식단에 맞춰보자! : 한창 성장할 나이이자 본격적으로 식습관이 형성되는 나이 3~10세. 무엇보다 먹는 것이 중요한 때다. 이때 엄마들은 매일 우리 아이에게 뭘 먹일지, 어떻게 먹일지, 얼마만큼 먹일지 고민하게 된다. 잘 먹이고 싶은 마음에 이것저것 욕심껏 준비하지만 막상 아이가 좋아하지 않는다면 너무나 속상하다.

『병 속에 담긴 사계절』의 저자이자 아이 반찬 브랜드 ‘Young313’ 대표인 어린이 요리 연구가 방영아는 아이 밥상을 고민하는 대한민국 모든 엄마들에게 이 책 『사계절 아이 식단 아이 반찬』을 통해 제안한다. △다양한 식재료를 접하게 해주세요. 계절마다 달라지는 제철 재료가 최고입니다 △아이들은 잡내에 민감해요. 밑간이나 양념에 더욱 더 신경 써야 해요 △맛과 영양의 균형을 맞추려면, 꼭 식단을 짜서 먹이세요.

이 책 『사계절 아이 식단 아이 반찬』의 모든 메뉴에는 아이 음식 만들 때 주의할 점을 자세히 소개했고, 아이 식단에는 아이 나이나 입맛, 특성에 맞춰 조리하는 팁을 꼼꼼히 적어 많은 엄마들에게 폭넓게 도움이 될 것이다. 편식 없이 골고루 잘 먹는 아이의 식습관을 키워줄 든든한 식단 지침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사계절 아이 식단 아이 반찬』의 저자 방영아는 각종 여성지와 쿠킹클래스, EBS ‘최고의 요리비결’ 등 다양한 방송에서 건강하고 맛있는 요리를 선보이며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20년 경력의 요리연구가다.

손맛 좋은 어머니에게 요리 감각을 물려 받았다는 그녀는 대학에서 식품 영양학을 전공했고, 미국 뉴저지 페어레이 디킨슨 대학교(FAIRLEIGH DICKINSON UNIVERSITY)에서 PROFESSIONAL CULINARY ARTS PROGRAM을 수료했다.

맛 좋은 제철 재료와 건강한 아이 음식에 특히 관심이 많아 현재 아이 반찬 브랜드 YOUNG313도 운영하고 있다. 저서로는 『방영아 밥 국 찌개』, 『병 속에 담긴 사계절』 외 다수가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