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인천로얄호텔에서 열린 전문대학 입학박람회 <사진=인천시교육청>

[한국강사신문 이미숙 기자] 인천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6월 1일(토) 인천재능대학교에서 ‘2020 전문대학 입학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수도권 및 지방 64개 전문대학이 참가해 2020학년도 입학상담, 전공학과설명회, 전공체험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수시를 준비하는 예비 수험생·학부모의 고민을 함께 해결하고, 전문대학 진학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한다.

이날 전문대학 진학을 준비하는 수험생은 체육관에 설치된 64개 대학별 상담부스에서 개별 입학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본관 이벤트홀 및 특별실에서는 18개 전공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강의실에서는 44개 전공학과설명회가 진행된다. 또 대강당에서는 중위권 중심 고3 학생을 대상으로 수능마무리 전략 및 전문대 지원전략을 주제로 EBS설명회가 진행된다.

전공학과설명회 및 전공체험프로그램은 5월 23일(목)까지 마중물 진학센터(http://www.ice.go.kr/main.do?s=jinhak) ‘프로그램 신청’에서 신청하면 된다.

프로그램별 신청방법 등 박람회에 대한 세부사항은 인천시교육청 홈페이지 대회행사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우일 중등교육과장은 ‘인천에서 처음으로 개최하는 전문대학 입학박람회를 통해서 진로적성에 맞는 대학 및 학과선택의 폭을 넓힐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