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부청시청>

[한국강사신문 장한별 기자] 부천시 오정보건센터는 최근 급증하고 있는 1인 가구 및 다문화가정 등 소외계층 건강관리의 어려움에 주목하여 ‘함께 쿡, 건강 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함께 쿡, 건강 쿡’ 프로그램은 총 3기에 걸쳐 진행되며, 한 기수에 4회씩, 7월까지 총12회 동안 운영할 계획이다.

부천대학교 조리실에서 매주 금요일 2시간씩 진행되는 프로그램에서는 요리법에 따른 필요 재료 및 재료 손질 이론, 실기교육을 시작으로 치매 및 암 예방 식재료 및 영양교육 등을 통해 어르신들의 영양보충과 건강한 식습관 형성을 돕고 있다.

1기 프로그램은 독거어르신을 대상으로 지난 5월 3일부터 진행 중으로 독거어르신들이 스스로 제대로 된 한끼 식사를 만들어 드실 수 있도록 치매예방에 도움을 주는 식재료 및 요리법등 영양교육과 요리실습으로 진행하고 있다.

오는 5월 24일 독거어르신을 대상으로 한 1기 ‘함께 쿡, 건강 쿡’ 프로그램은 종료될 예정이며, 6월 7일부터는 다문화가정을 대상으로 한 2기 ‘함께 쿡, 건강 쿡’ 프로그램이 시작된다. 2기 교실은 다문화가족 구성원 1인과 가족구성원 1인이 동반 신청 가능하며 오는 6월 28일까지 총 4회로 운영된다.

‘함께 쿡, 건강 쿡’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 문의 및 2기 다문화가정 요리교실 신청은 어르신건강팀(032-625-4354)으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