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김장욱 기자] 강북구(구청장 박겸수)는 8월 7일부터 8월 10일까지 서울시립대학교 법학관 2층 205호에서 서울 휴먼라이브러리 ‘교수님과 나누는 진짜 진로 이야기 1’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서울휴먼라이브러리는 도서관에서 책을 빌리는 것처럼, 사람을 책으로 빌려 ‘사람책’과 직접 만나서 삶과 특정 주제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자유롭게 대화 나눌 수 있는 신개념 도서관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서울시립대학교 교수(사람책)들에게 12개의 전공에 대한 설명을 듣고, 진로를 함께 고민할 수 있는 소통의 시간으로 마련됐다. 진로에 대해 고민하고 있는 중·고등학생·학부모들에게 다양한 전공에 대해 견문을 넓힐 수 있는 기회이다.

프로그램 일정은 다음과 같다.

<자료=강북구청>

8. 7(월), 건축 속 숨은 이야기 : 인간심리에서 도시까지(건축학부 김소라 교수), 중국의 부상과 우리나라(중국어문화학과 김광일 교수), 교통을 말하다(교통공학과 김도경 교수)

8. 8(화), 사회학적 상상력으로의 초대(도시사회학과 임동균 교수), 어떻게하면 잘 살 수 있을까? 철학하며 살아가기(철학과 이종환 교수), 세금전문가가 되는 법(세무학과 박 훈 교수)

8. 9(수), 세계화시대의 국제 관계(국제관계학과 이병하 교수), 환경원예학이란?(환경원예학과 김진원 교수), 자연과 문명의 조화, 토목이야기(토목공학과 이준규 교수)

8. 10(목), 수학이란 무엇인가(수학과 김정아 교수), 스포츠의 경쟁력(스포츠과학과 황선환 교수), 컴퓨터 엔지니어란?(컴퓨터과학과 김민호 교수)

신청방법은 서울휴먼라이브러리 공식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신청한다. 접수기간은 7월 3일(월)부터 8월 9일(수)까지다. 참가비는 무료이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휴먼라이브러리(02-6490-6242)로 문의하면 된다.

<자료=강북구청>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