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김장욱 기자] "강사는 단지 지식을 전달하는 메신져가 아닌 성장을 도모할 수 있는 조력자입니다!"

지난 11일(화) 19시부터 21시까지 스타크플러스 선릉점 테헤란홀에서 유수연 스타강사 아카데미 1기 오픈특강이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SCC에듀 이지연 대표가 사회자를 맡아 진행됐으며, ‘꿈 쓰는 피터펜(pen)’으로 유명한 권혁탁 가수를 초청해 멋진 무대로 행사를 시작했다.

본격적으로 ‘혼돈의 시대, 나만의 무대’라는 주제로 유수연 강사가 오픈특강을 진행했다. 유수연 강사는 “나의 가치를 끌어올릴 수 있는 멘토가 필요하다. 지금까지의 업력과 경험을 바탕으로 분야별 스타강사진으로 구성된 특화된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라고 말했다. 또한 유수연 강사는 “강사는 단지 지식을 전달하는 메신져가 아닌 성장을 도모할 수 있는 조력자다. 이번 유수연 스타강사 아카데미는 세상이 원하는 자기만의 스토리와 스타성을 끌어올리고 개발할 수 있는 통로가 되고자 한다”라고 말해 청중들의 큰 관심과 반응을 이끌었다.

이어서 참석한 청중들에게 추첨을 통해 유수연 강사의 책, 수강 할인권, [볼랑] 제주바다 시리즈 마스크팩 6종 세트 등 다양한 사은품이 증정됐다.

다음 순서로 이번 과정의 스타강사 교수진과 각 분야 VIP가 소개됐다. 소개받은 유스타온㈜ 함연식 부원장, SCC에듀 이지연 대표, ㈜교육의 시선 김진세 대표, 엠스트교육미디어그룹 박재범 대표, 에듀플랫 컨설팅 홍재기 대표, 조슈아 잉글리쉬 어학원 이영호 원장, 빅브라더스 엔터테인먼트 이혁종 대표 등 교육분야의 스타급 전문강사와 각 분야별 전문가가 ‘Why 유수연 스타강사 아카데미'에 대해 이야기했다.

세부 주제로는 업그레이드 강사 포인트 전략, 경영자관점 강사 시스템 전략, 1인 강사 브랜딩 전략, 인적네크워크 관리, 스타강사의 미디어활용법 등 스타강사에게 필요한 역량과 전략 등에 대한 핵심적인 내용을 전달했다. 특히, 함연식 부연장이 “앞으로 유수연 스타강사 아카데미는 우리나라 스타강사의 플랫폼으로 성장할 것”이라는 큰 비전을 밝혀 청중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마지막으로 유수연 스타강사 아카데미에 대한 Q&A와 함께 단체 사진촬영이 진행됐다. 특히, 과정에 대한 큰 관심으로 늦은 시간까지 이어진 현장등록으로 이번 오픈특강 행사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한편, 유수연 스타강사 아카데미는 토익계 전설이자 스타강사인 유수연 강사가 자신과 같은 스타강사를 양성하여 취업까지 연계보장하는 프로그램이다. 강사 마인드, 리더쉽 및 자기관리, 동영상강의 촬영법, 강의연출법, 브랜딩, 컨텐츠 개발요령, 소통역량강화, 진로 상담 등 스타 강사로서 갖춰야 할 필수역량 강화 내용으로 수업이 구성됐다. 특히, 현장강의와 피드백, 실전연습 프로그램이 알차게 구성되어 실전 스타강사의 스킬을 배우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1기만의 혜택으로 매회 동영상 촬영 및 유스타TV를 통한 유튜버 데뷔 프로그램 등 개인 브랜딩 향상을 극대화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이로써 최근 인기 직종으로 떠오른 유튜버 스타강사로 데뷔시켜 자연스럽게 오프라인 스타강사로 성장하도록 도와주고 컨텐츠 구축과 함께 출간기회를 통해 저자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까지 주어진다.

유수연 스타강사 아카데미 1기 대구캠퍼스는 6월 29일(토)부터 1개월(4주, 4회), 서울캠퍼스는 7월 1일(월)부터 2개월(8주, 24회)로 진행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유스타 아카데미 홈페이지 및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