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이승진 기자] 지난 15일 오전 10시에서 오후 1시까지 서울시 서초구 스터디룸에서 유신엔터테인먼트 대표 김유신 강사의 ‘실패확률 0% 도전하는 인간관계술’ 강의가 진행됐다.

어떤 기업의 형태든, 사원이던 사장의 위치에 있든 우리는 무조건 누군가와 함께 일하는 상황 속에 놓이게 된다. 그렇다면 일의 시작부터 끝까지 존재하는 사람, 즉 인간관계가 원활하지 않다면 사업에 문제가 생긴다. 반면 원활하다면 좋은 결과를 만들어낼 수 있다.

성공한 사람들의 공통점은 관계술에 굉장히 능하다는 사실이다. 그래서 성공하고 싶은 많은 사람이 관계술에 관한 수많은 책을 읽고 강의를 듣는다. 하지만 정작 내 삶에 적용하는 일은 쉽지 않다. 바로 관계술에만 초점을 맞추었기 때문이다. 인간은 상상 이상으로 복잡한 사고체계와 감정 체계를 지니고 있다. 그래서 누군가를 이해하는 것은커녕 나조차도 이해하기 쉽지 않다.

하지만 인간관계의 가장 핵심은 나로부터 시작된다. 내가 어떤 사람인지 알아야 하고 그 다음에 나에 성향에 따른 적합한 직업군, 사업, 사업운영방식을 선택해야한다. 퇴직 후 무턱대고 사업을 시작한 분들이 실패한 이유는 내게 적합한 일을 찾기 못해서다. 그 이전에 내가 어떤 성향의 사람인지를 잘 몰라서 벌어지는 일이라고 할 수 있다.

그래서 사업가를 위한 인간관계경영법은 22가지 성향분석기법을 통해 나를 이해하고, 타인을 이해하는 과정이다. 그럼으로 내 사업을 확장시키고 성공시키는 방법을 알게된다.

강의 대상은 내 사업을 성공시키고 싶은 사람, 사업을 하면서 인간관계에서 힘들었던 사람, 직원관리 때문에 고민인 사람, 동업자와 마찰 때문에 힘든 사람이다. 강의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비테라피스트 김유신’에서 가능하다.

한편, 유신엔터테인먼트 대표 김유신 강사는 시나리오 작가들과 함께 영화, 드라마 시나리오를 기획 및 개발하고 있다. 또한 성향분석을 통한 자기계발, 영화와 심리를 결합한 무비테라피 인문학 강의를 하고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