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지난 6월 28일(금) 부천 흥아기연에서는 부천시가 후원하고 노사공동직업훈련지원센터에서 주관한 조직활성화를 위한 시원한 소통놀이 특강이 개최됐다.

2019년 노사공동수요자능력개발사업으로 부천시보건소, 중소기업 현장맞춤형 훈련이다. 이날 특강에는 한광일 강사가 “힐링과 소통의 리더십”이라는 주제로 초청강연을 진행했다.

한광일 강사는 “힐링은 몸과 마음, 정신, 그리고 작업환경까지 치유가 필요한데 웃음과 긍정마인드가 최고의 힐링”이라며 “소통은 모든 구성원이 친밀감과 다정다감의 감정과 특히 친절한 마음이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즐겁고 행복을 위해서는 감사함을 잃지 않고 솔선수범과 변화와 혁신의 스스로 주체자가 되어야 함”을 거듭강조했다.

한편 한광일 웃음치료 명강사는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석좌교수, 세계왕대회 대회장, 미세먼지치료연구소장으로 활동중이다. 강사들에게 전하는 스타강사 12인의 미래계획서 『강사 트렌드 코리아 2019(지식공감)』의 공동저자이기도 하다. 연세대학교 석사(전과목 만점), 서울대학교 박사를 수료했다.

웃음치료(지도)사, 힐링지도사 창시자로 무료 웃음치료콘서트를 15년째(현재 1580회) 매주 목요일 1시에 서울 명동역 앞 정화예술대학교 아트센터에서 진행하고 있다. 웃음치료, 자연치료, 스트레스치료법, 펀경영리더십, 이기는 펀리더십 등 43여권의 저서와 KBS, MBC, SBS, 미국, 독일, 체코 방송 및 전국 기업, 학교 등 명사특강 8,900회를 달성하기도 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