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김장욱 기자] 천안 불당 연세GNB에듀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협력기관)는 지난 11일(목) 입시교육전문가 오대교를 초청해 ‘초등 엄마부터 시작하는 입시전략’ 설명회를 진행했다. 설명회에는 입시를 준비하는 초, 중학교 학부모 30여명이 참석했다.

입시교육전문가 오대교 대표가 '천안 불당 연세GNB에듀'에서 강연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강사신문>

입시교육전문가 오대교 (오대교수능연구소 대표)는 “현재 입시는 다양하고 복잡한 만큼 일찍 준비 하는 것이 유리하다”고 전했다. 이어서 “초등에서 중등으로 올라갈수록 학업에 대한 양적 부담감과 경쟁이 치열해지는 현상을 생각했을 때 우리아이의 흥미와 관심을 찾고 이를 학업에 연결하는 노력은 일찍 시작할수록 유리하다”며 학부모의 역할을 강조했다.

김인춘 원장(불당연세GNB에듀)은 “대치동 엄마들만 아는 교육전략, 명문대 합격생들은 초,중,고 시기에 어떤 준비를 했을까요? 라는 주제로 강남엄마 섭외 1순위 입시교육전문가 오대교 대표를 모시고 설명회를 준비했다”며 “강남엄마 100명이 말한 입시 노하우 3가지를 통해 우리 자녀에게 맞는 입시전략을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날 설명회에 참석한 학부모들과 가진 질의응답 시간에는 ‘중학교 1.2.3학년별로 필요한 학습 전략 및 여름방학 학습 전략 노하우’, ‘고등학교 대입 결과를 바탕으로 한 고등학교 선택 노하우’에 대해 구체적인 설명이 이어졌으며 학부모들의 큰 관심을 모았다.

김 원장은 “천안의 강남이라 불리는 불당동 초중고 영어수학전문학원인 불당연세GNB에듀학원은 천안의 학군 불당에 1관을, 신불당에 2관을 두고 있는 대형 학원이다. 11분의 영어선생님과 3분의 수학선생님의 담임제로 티칭을 하는 대형학원 이면서도 소수로 반을 운영하는 특징이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학부모님들에게 인정받는 학원으로 자리매김하여 곧 3관도 개원을 계획 중이다”고 말했다.

입시교육전문가 오대교 대표(사진 좌측)와 불당연세GNB에듀학원 김인춘 원장(사진 우측) <사진=한국강사신문>

한편, 이날 강연을 진행한 오 대표는 네이버 ‘책’ 공부법 부문 2년 연속 베스트셀러로 자리한 바 있는 저서 『수능만점, 30일 1등급 향상 절대 공부법』을 바탕으로 ‘시험을 예상하는 방법’, ‘30일 1등급 향상 비법’을 공개했다.

또한 3개 국어로 번역 돼 해외 정식 출간한 ‘자녀교육’ 베스트셀러 저서 『공부톡 인생톡』을 바탕으로 ‘자녀교육에 성공한 강남 엄마들은 어떤 준비를 했을까?’, ‘중등 엄마부터 준비하는 입시전략’ 과 같이 학부모라면 궁금해 할 질문들에 대해 명쾌한 답을 전했다.

이날 설명회에 참석 한 학부모는 “입시에 대해 막연한 불안감을 갖고 있었는데, 입시전문가의 설명회를 듣고 올바른 방향을 잡을 수 있어 좋았다”며 “앞으로도 입시와 관련해 정보를 접하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오대교수능연구소의 <강남엄마의 교육전략> 초등편, 중등편, 고등편 학부모 설명회는 7월에도 계속 될 예정이며, 자세한 일정은 네이버 블로그 ‘오대교수능연구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