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오늘 17일(수) 23시 10분 방송되는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에서는 지역경제 살리기 프로젝트 네 번째 지역인 강원도 '원주 미로예술시장' 편의 다섯 번째 이야기가 공개된다.

정인선의 활약으로 무사히 점심 장사를 끝낸 칼국숫집은 김성주·정인선과 함께 점심식사를 했다. 칼국숫집 사장은 “손님들의 반응이 감사하다”며 함박웃음을 지었다. 하지만 칼국굿집에 해결해야 할 과제가 남았는데, 사장님의 잘못된 조리습관으로 인해 육수맛이 일정하지 않은 것.  이에 칼국숫집을 도와줄 특별 손님으로 '백종원의 3대천왕' 칼국수 편에 출연했던 대전 명인이 방문 이야기가 방송된다.

또한 지난주 방송에서 '정통화'로 마음을 굳혔던 부리토집 부부사장은 한식화를 선호하던 원주시민 시식단의 반응을 본 후, 둘 다 포기하지 못하는 모습을 보였다. 기나긴 고민 끝에 정통화로 가기로한 부리토집 사장, 손님들의 반응은 어떻게 될까?

최근 녹화에서 멕시코 정통 타코&부리토를 판매하기로 마음을 굳힌 부리토집 부부사장을 위해 백종원이 특별한 선물을 준비했다. 자칭 멕시코 음식 마니아인 대세래퍼 박재범과 하온이 방문한 것이다. 박재범과 하온은 부부사장님의 정통 타코&부리토를 시식한 뒤 "시애틀에서 먹어본 맛"이라며 극찬을 남기며 폭풍먹방을 선보였다.

반전의 반전을 거듭한 원주 미로예술시장 이야기는 17일(수) 23시 10분에 방송되는 '백종원의 골목식당'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 tvN ‘스트리트 푸드 파이터’, SBS ‘백종원의 푸드트럭’ 등으로 유명한 백종원은 연세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졸업했고, 현재 더본코리아, 더본차이나, 더본아메리카 대표이사로 활동 중이다. 특히 ‘백종원의 골목식당’은 프로그램이 수요일 밤으로 이동한 이후 동시간대의 ‘라디오 스타’와 ‘한끼줍쇼’를 제치고 최고의 시청률을 기록하기도 했다. 배우자는 OtvN ‘은밀한 브런치’, KBS2 ‘아이가 다섯’ 등으로 유명한 탤런트이자 영화배우 소유진이다.

1993년 서울 강남 논현동에서 원조쌈밥집을 오픈하여 외식업에 첫발을 들여놓았다. 이후 국내 및 해외에서 본가, 새마을식당, 홍콩반점 0410, 빽다방을 비롯하여 30여 개 외식브랜드, 1,200여 개의 매장을 운영 중이다. 중국, 미국, 일본, 호주, 폴란드,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 및 베트남에 진출하여 한식을 세계에 널리 알리는 데도 힘쓰고 있다.

음식 문화의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고 있는 요리하는 CEO 백종원 대표는 오늘도 사람들이 좀 더 쉽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메뉴를 개발하고 보급하기 위해 고민하고 있다. 수상경력으로 2017년 SBS연예대상 공로상이 있다.

저서로는 『백종원의 혼밥 메뉴』, 『백종원이 추천하는 집밥 메뉴 52』, 『백종원이 추천하는 집밥 메뉴 54』, 『백종원의 장사 이야기』, 『무조건 성공하는 작은식당』, 『초짜도 대박나는 전문식당』, 『백종원의 식당 조리비책』, 『백종원의 肉(육)』 등이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