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세바시>

[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제1061회 세바시(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에서 조승연(『시크:하다』의 저자, 작가) 강사가 ‘창융합적 사고를 위해 버려야 할 것’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이날 강연에서 조승연 강사는 “4차 산업 시대에는 우리 모두 융합적 인재가 되어야 한다고 이야기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융합적 인재가 되기 위해 계속해서 무언가를 배우려고 합니다. 하지만 융합적 인재가 되려면 우리는 뭔가를 더하는 것이 아니라 빼야 합니다.

무엇을 빼야 할까요? 우리 머릿속에 박혀 융합적 사고를 방해하는 그 무엇에 대해 여러분께 말씀드리겠습니다.”라고 말했다.

조승연 강사의 ‘융합적 사고를 위해 버려야 할 것’ 강연은 ‘세바시’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 할 수 있다.

한편 조승연은 세계문화전문가(COMPARATIVE WORLD CULTURES AND LANGUAGES EXPERT)다. tvN <어쩌다 어른>, <비밀 독서단>, JTBC <비정상회담>, <말하는 대로>, MBC <라디오스타>, <마이리틀텔레비전>, KBS <배틀트립> 등을 두루 거치며 TV 프로그램에서 외국 언어와 역사, 문화, 예술을 쉽고 재미있게 전파했다. 현재 KBS COOL FM 라디오 <굿모닝 팝스> 진행자로 활동 중이다.

뉴욕대 경영학교(NYU STERN SCHOOL)를 졸업했으며 프랑스어를 독학으로 공부하여 프랑스 최고 미술사 학교인 에꼴드루브르에 합격해 2년간 수학했다.

『시크:하다』는 그의 20번째 책으로 주요 저서로는 『플루언트』, 『공부기술』, 『이야기 인문학』, 『비즈니스 인문학』 등이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