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김아름 기자] 국제자격검정원이 ‘무료교육실시’를 통해 사회생활(직장생활) 간 대인관계스트레스를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는 콤플렉스(컴플렉스), 증후군증상 등 다양한 성격장애증상의 극복방법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 개설된 심리상담사자격증 등 26가지 1급2급 자격증종류 온라인강의를 전액무료로 제공 중이라고 밝혔다.

무료교육 신청방법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 회원가입간 추천인란에 ‘무료수강’ 입력 후 수강신청까지만 하면 된다. 신청자들은 개설된 심리상담사분야 및 아동청소년 지도사분야 총 26가지 자격증종류 중 희망 3과정까지 조건 없이 전액무료수강지원을 받게 된다. 또한 무료교육 취지에 따라 신청 간 일체의 제출서류는 없으며 교재는 무료다운로드 가능하다.

무료교육 취지는 국제자격검정원이 평생교육원으로서 교육재능기부로써 마련했으며, 콤플렉스나 증후군증상 등 성격장애 극복방법에 자기개발을 희망하는 이들에게 전액무료로 강의를 제공하고, 대인관계·인간관계 상담관련 직종과 교육관련 직종 등에 취업을 준비코자 하는 이들에게는 취업자격증 취득으로 취업범위 확대와 취업경쟁력 향상을 돕는데 목적이 있다.

교육원에 따르면 심리상담기법을 통해 불안장애증상종류(강박증증상, 공황장애증상 등) 극복, 지적·발달장애증상종류(ADHD증상, 틱장애증상, 자폐증증상 등) 치유, 수면장애증상종류(불면증증상, 기면증증상, 하지불안증후군증상 등) 예방법, 기분장애증상종류(우울증증상, 조울증증상 등) 극복방법 등에 관심 있는 이들도 이번 무료교육이 좋은 기회라고 전했다.

국제자격검정원에 개설된 26가지 자격과정은 4~6주 교육과정으로 PC와 모바일을 활용하여 100%온라인강의와 온라인자격시험으로 진행된다. 취득되는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등록 되어있어 취업, 시설개설, 자기계발(자기개발) 등의 목적으로 활용되며 1급과 2급자격증이 동시에 취득된다.

또한 국제자격검정원에서는 취업준비생(취준생)들에게 무료로 취업정보를 제공코자 홈페이지에 취업정보센터를 마련했다. 이를 통해 취업채용공고와 더불어 VMS사회봉사활동인증센터·1365자원봉사센터 등의 경력인정 봉사활동정보들도 학습자들에게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심리상담 분야는 직장과 가정 및 학교 등의 일상생활에서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하는 심리적 갈등으로 고통을 받는 이들에게 심리테스트 도구(DISC성격유형검사, 에고그램테스트, 애니어그램테스트 등)를 통한 심리검사와 스트레스 원인 별 심리상담·치유로써 건강한 일상적응을 돕는다. 또한 학습장애증상종류(난독증증상, 집중력장애증상)극복을 도와 학습능력향상을 도모하고 직업적성테스트와 진로상담을 통해 앞으로의 올바른 방향을 제시한다.

콤플렉스(컴플렉스)란 현실적인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욕망이나 기억을 뜻하며, 이는 성장과정이나 일상생활에서 억압되거나 불쾌한 생각으로부터의 스트레스가 원인이 될 수 있다. 또한 의도적인 것이 아닌 무의식의 감정으로 표출된다. 알려진 콤플렉스종류로는 오이디푸스콤플렉스와 착한아이콤플렉스 및 엘렉트라콤플렉스 등이 해당된다. 증후군이란 스트레스와 신체기능저하 등 그 증상이 단일하지 않고 2가지 이상의 증후를 나타내는 경우를 뜻한다. 증후군 종류에는 과민성대상증후군, 다낭성난소증후군, 대사증후군 등이 알려져 있다.

위와 같은 증상들은 타인에게 괴로움을 주는 성격장애증상으로도 발전할 수 있다. 성격장애종류에는 유형에 따라 경계선성격장애(경계성성격장애), 회피성성격장애와 자기애성성격장애, 편집성성격장애 및 강박성성격장애(강박증증상) 등이 있으며, 증상극복을 위해서는 활동적인 운동으로의 스트레스해소 및 스트레스관리를 위해 전문상담센터를 이용하기도 한다.

한편, 국제자격검정원에 개설된 심리상담사분야 자격증종류에는 분노조절상담사(분노조절장애증상 및 화병증상극복)와 인지행동심리상담사,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치매초기증상 극복) 및 가족심리상담사(가족상담센터 부부상담클리닉) 등이 포함되며 인성지도사(인성교육프로그램) 및 부모교육지도사(부모교육프로그램) 등은 아동청소년 지도사분야 자격증추천과정이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