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강사뉴스
강동구, ‘이화-강동여성아카데미’ 수강생모집

[한국강사신문 최진아 기자] 강동구(구청장 이해식)는 10월 17일부터 11월 23일까지 강동구 평생학습관 3층 대회의실에서 제27기 ‘이화-강동 여성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이화-강동 여성아카데미는 사회 트렌드에 부응한 다양한 교육과정과 우수한 강사진을 통한 질 높은 강의로 개최 시마다 수강생들로부터 커다란 호응을 얻고 있는 강동구의 대표적인 여성교육과정이다.

지난 학기 큰 호응을 얻었던 임동구 박사의 ‘내 건강을 위한 체질라이프’, 여성에게 잘 발병하는 암에 대해 알아보고 예방법을 듣는 ‘중년의 암예방’, 다문화 이해 전문가인 ‘장한업 이화여대 교수’의 우리 사회 다문화에 대한 강의 등이 예정되어 있다. 이외에도 꽃을 아이템으로 손님맞이 테이블 세팅을 배워보는 ‘꽃과 함께 하는 행사와 테이블 장식’, 세계 화두로 떠오른 ‘4차 산업혁명’과 ‘첨단과학기술’에 대한 강의, 바이올리니스트 이수민의 ‘비타민 클래식’ 등 다양한 교과과정이 진행된다.

수료 후에는 이화여대 총장 및 평생교육원장 명의의 수료증을 발급받게 되고, 자체적으로 기수별 봉사활동, 동아리모임을 진행해 지역사회 참여 기회를 갖게 된다.

강의는 일주일에 2번씩(화·목 14시~16시) 총 6주 과정으로 진행되며, 수강료는 10만원이다. 강동구 거주 또는 강동구 소재 학교․직장에 다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특히 만 65세 이상 수강생은 수강료의 50%를, 다자녀․다문화 가정에는 수강료의 20%를 감면해준다.

자세한 사항은 강동구청 여성가족과(02-3425-5763)로 문의하면 된다.

 

최진아 기자  Picasso1115@hanmail.net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