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이미숙 기자]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 미추홀도서관은 8월 19일부터 2019년 하반기 정규강좌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미추홀도서관에서는 상·하반기로 나누어 시민들의 생애주기별 평생교육 및 자기계발을 돕기 위하여 다양한 연령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운영하고 있다.

먼저 유아를 대상으로 지난 상반기에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 ‘동화와 함께 창의 쑥쑥! 상상 쑥쑥!’과 ‘동화와 함께 창의 업(UP) 과학놀이’를 운영하는데 유아기 창의력 및 사고력 발달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초등학생을 대상으로는 ‘도서관 생태학교’, ‘생각하는 논리논술’, ‘코딩 교실’, ‘책 속 과학 이야기’, ‘똑똑~나를 찾습니다.’ 등 5개 강좌를 운영한다. 초등학생 대상 강좌들을 통해 생태수업, 코딩 실습, 자존감 감정코칭 등 초등학교 교과 과정만으로는 채우기 어려운 내용을 충족시켜 줄 것으로 기대된다.

일반 성인을 대상으로는 ‘내 인생 그림일기 만들기’, ‘독서지도사 심화과정’, ‘8주 완성 아이티큐(ITQ)-한글’, ‘그림책 지도사 과정’ 등 4개 과정이 운영된다. 직업능력 개발과 교양 증진을 위한 다양한 강좌가 개설되는데, 특히, ‘내 인생 그림일기 만들기’는 자신만이 갖고 있는 삶의 경험을 미술작품으로 표현하여 추후 작품전을 여는 과정으로 수강생들에게 매우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는 강좌이다.

마지막으로 5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8주 완성 차근차근 어르신 스마트폰&컴퓨터’ 강좌는 정보화 시대의 필수 도구인 컴퓨터 및 스마트폰을 활용하기 위한 기초 훈련을 쉽고 재미있게 할 수 있는 과정이다.

모집 인원은 강좌별로 15~20명이며, 인천에 거주하는 시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수강료는 따로 없으나, 교재비와 재료비는 수강생이 부담하여야 한다. 모집 일정은 인터넷 접수의 경우 8월 19일 10:00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방문접수는 10:00부터 미추홀도서관 2층 정보정책부에서 진행된다.

문의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http://www.michuhollib.go.kr)를 참고하거나 전화(미추홀도서관 정보정책부 032-440-6668)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