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강사뉴스
안산화정영어마을, 글로벌 리더십 함양 '안산청소년 국제문화교류단' 모집

[한국강사신문 장한별 기자] 안산시(시장 윤화섭)가 설립하고 안산대학교가 운영하는 안산화정영어마을은 안산시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안산청소년 국제문화교류단 9기 단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안산청소년 국제문화교류단(I.C.E.L.-International Culture Exchange Lounge)’은 안산을 알리는 UCC제작, 글로벌 직업체험강의 수강, 학생들의 아이디어를 담아 각 나라의 문화를 엿볼 수 있는 선물교환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외국학생들과 교류하며 학생들의 영어 학습 동기를 부여해 미래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는 안산화정영어마을의 국제교류 프로그램이다.

안산화정영어마을은 지난 4년간 미국, 뉴질랜드, 노르웨이, 브라질, 말레이시아 등 총 7개국의 파트너 스쿨과 문화교류 활동을 운영, 영어로 진행되는 특별강의 및 미션활동을 통해 영어학습의 저변을 확대하고 글로벌 인재를 양성해 왔다.

특히 이번 9기에는 기존 말레이시아의 파트너 학교뿐 아니라 핀란드의 ‘리엑사 케스쿠 초등학교’ 등이 새롭게 참여하게 됨으로써 다양한 문화교류의 기회와 세계시민으로서의 역량을 키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온라인 접수와 오프라인 영어면접을 통해 선발된 청소년 국제문화교류단은 다음 달 발대식을 시작으로 11월 종결식까지 총 7회의 정기모임을 갖는다. 온라인 사이트와 스마트폰 앱을 통해 문화교류 파트너 친구들과 지구촌의 다양한 주제들을 함께 고민하고 공유하며 친분을 쌓을 수도 있다.

민진영 안산화정영어마을 원장은 “안산을 대표하는 청소년 국제문화교류 프로그램으로 올해 아홉 번째 기수를 운영하게 되었다”며 “안산 청소년들의 열정을 더 많은 해외 친구들과 공유할 수 있도록 파트너 학교를 늘려가고 있고, 우리 학생들에게는 글로벌 리더십과 책임감, 글로벌 마인드를 함양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참가자 모집은 다음 달 2일까지 진행되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안산화정영어마을 홈페이지(www.ahev.go.kr)를 참조하면 된다.

 

장한별 기자  cstarcs@naver.com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한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