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김아름 기자]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은 2019년도 10월 5일 시행하는 청소년상담사 2급과 3급 필기시험 대비 오프라인 마무리 전략 특강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시험대비 부족하다고 느껴지는 응시자에게는 특별한 시간을 가지게 될 것이다. 열린 특강을 통해 합격의 길을 제시하고자 한다.

마무리 전략 특강은 조만업 교수님과 함께 시험 전 마무리 핵심 총정리 특강이므로 어느 정도 학습이 진행된 가운데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정확한 정리를 원하는 수험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조만업 강사는 가천대학교 미래세대 진로&코칭연구소 책임교수, EBS 상담학/심리학 교수, 구리YMCA청소년진로상담아카데미 책임교수, 용인시(한국노동교육신문)청소년상담사, NCS 청소년상담복지분야 개발위원, 더배움 평생교육원 교수 등을 역임했다.

장소는 서울시 관악구 봉천로 593 4층 애틱에서 진행되며 9월 21일(토) 10:00 ~ 17:00 청소년 상담사 2급 특강과 9월 28일(토) 10:00 ~ 17:00 청소년 상담사 3급 특강을 2차례 실시한다. 신청은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 홈페이지 이메일 접수이며 참가자는 선착순 모집중이다.

청소년 상담사 2급, 3급 오프라인 마무리 전략 특강에서는 수험생들이 꼭 알아야 하는 주요핵심이론 정리를 통해 시험에 나오는 개념과 이론 총정리는 물론 특별 강의도 편성했다. 출제자의 눈으로 출제 패턴을 분석하여 전략적인 커리큘럼을 제시한다. 합격이 간절하다면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의 특강에 참가하기를 바란다.

이번 특강은 최근 시험 분석을 통해 출제빈도가 높은 문항을 이해하고 필수적으로 숙지해야 할 이론과 개념들을 정리한 후 관련 기출문제를 풀이하여 이론과 문항에 대한 적응력을 높였으며 수험생들이 오답으로 많이 체크하는 문항들을 분석한다.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 특강 운영 관계자는“필기시험이 얼마 남지 않은 시점에서 핵심이론과 빈출 유형을 정확히 파악하고 정리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이번에 진행되는 오프라인 마무리 특강을 통해 청소년상담사 2급과 3급 자격증을 취득하는 수험생들이 많이 배출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청소년상담사 자격증 2급과 3급은 국가전문자격증으로 심리학에 관련된 유일한 자격증으로 심리학 분야에서도 꽤 인정을 받는 국가자격증이다. 학교 폭력이나 왕따와 같은 문제들이 사회적 문제로 부각되면서 수요가 점점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해당 자격증을 취득할 경우 청소년에 진로고민, 심리문제, 교육이나 훈련 등등 여러 가지 역할을 하며 수련원, Wee클래스, 초중고 학교, 상담기관 등 청소년상담과 관련된 어디든 취업이 가능하다.

토픽코리아 관계사인 도서출판 참은 참 한국어 1‧2 토픽(TOPIK)시리즈 등 한국어교재와 관광통역안내사 수험서 및 각종 단행본을 발간하는 출판사이다. 2016년에는 참 한국어학당(참코리안닷컴)을 오픈해 한국어능력시험·회화·문법 등을 학습할 수 있도록 했다. 이밖에 베스트셀러 '베트남투자 창업자가 꼭 알아야 할 베트남 법',‘포스트차이나 베트남', '베트남 문화의 길을 걷다' 등 베트남의 모든것과 구석구석을 소개하는 전문도서를 펴낸 바 있다.

토픽코리아 베트남 법인은 현재 코리안 아카데미를 하노이국립대에 설치 운영하고 있으며, 하노이 시내에 브이토픽(V-Topik)이라는 한국어 어학원을 하노이국립대 교수진과 같이 설립해 한국어 보급에 앞장서고 있다.

한국토픽교육센터는 SBS“웃찾사”출신 개그맨 이수한과“땡잡았어요”,“토닥토닥”트롯가수 향기가 홍보대사이며 사단법인 한국이러닝협회 회원사이다. 서울시교육청 산하 동작관악교육지원청 원격평생교육시설인가를 필한 교육전문기업으로 한국산업인력공단(큐넷) 국가자격증(국가전문자격증·국가기술자격증·국가공인자격증) 양성과정을 온라인교육을 통해 무료지원한다.

토픽코리아 자격증교육센터는 사회복지사 1급, 관광통역안내사, 직업상담사 2급, 임상심리사 2급, 주택관리사, 드론자격증(필기) 자격증 취득과정을 재직자 내일배움카드로 운영하고 있다.

토픽코리아 사이버교육센터는 국제무역사 1급, FAT 2급(회계실무), 농산물품질관리사, 산업안전기사(산업안전산업기사), 건설안전기사(건설안전산업기사) 국가자격증 취득과정을 직장인 내일배움카드로 운영하고 있다.

토픽코리아 원격평생교육원은 한국어교원자격증 3급, 국제영어강사(TESOL) 온라인 테솔자격증 일반과정을 사이버교육으로 운영하고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