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구청장 유종필)는 7월 1일부터 8월 5일까지 매주 금요일 14시부터 16시까지 관악구 평생학습관 5층 대회의실에서 ‘즐거운 글쓰기, 행복한 인생’ 강좌를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강좌는 강원국 강사가 진행한다. 강원국 강사는 <대통령의 글쓰기>, <회장님의 글쓰기>를 집필한 글쓰기 분야 베스트셀러 저자다. <사진=한국강사신문 DB>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관악구(구청장 유종필)는 7월 1일부터 8월 5일까지 매주 금요일 14시부터 16시까지 관악구 평생학습관 5층 대회의실에서 ‘즐거운 글쓰기, 행복한 인생’ 강좌를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사진=강원국 페이스북>

이번 강좌는 강원국 강사가 진행한다. 강원국 강사는 서울대 외교학과 졸업하고, 현재 전북대학교 기초교양교육원 초빙교수로 재직 중에 있다. 청와대에서 8년간 국민의 정부, 참여정부 대통령 연설비서관 재직하고, 대우, 효성 등 기업에서 17년간 그룹 회장의 스피치라이터로 활동했다. 수상경력으로 2004년 홍조근정훈장이 있다. 저서로는 <대통령의 글쓰기>, <회장님의 글쓰기> 등이 있으며, 글쓰기 분야 베스트셀러 저자다. 

참가모집은 6월 1일부터이며, 관악구민 50명을 대상으로 한다. 수강료는 무료이며, 수강신청은 관악구청 홈페이지나 전화(02-879-5695)로 문의하면 된다.

강의 주요내용으로 관찰, 메모가 글쓰기다, 생각이 글이 되려면, 인용을 잘하면 글이 폼 난다 등이 있다. 자세한 사항은 관악구청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