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책과 사람
‘대통령의 글쓰기’ 저자 강원국과 함께하는 책속의 인문학
관악구(구청장 유종필)는 7월 1일부터 8월 5일까지 매주 금요일 14시부터 16시까지 관악구 평생학습관 5층 대회의실에서 ‘즐거운 글쓰기, 행복한 인생’ 강좌를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강좌는 강원국 강사가 진행한다. 강원국 강사는 <대통령의 글쓰기>, <회장님의 글쓰기>를 집필한 글쓰기 분야 베스트셀러 저자다. <사진=한국강사신문 DB>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관악구(구청장 유종필)는 7월 1일부터 8월 5일까지 매주 금요일 14시부터 16시까지 관악구 평생학습관 5층 대회의실에서 ‘즐거운 글쓰기, 행복한 인생’ 강좌를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사진=강원국 페이스북>

이번 강좌는 강원국 강사가 진행한다. 강원국 강사는 서울대 외교학과 졸업하고, 현재 전북대학교 기초교양교육원 초빙교수로 재직 중에 있다. 청와대에서 8년간 국민의 정부, 참여정부 대통령 연설비서관 재직하고, 대우, 효성 등 기업에서 17년간 그룹 회장의 스피치라이터로 활동했다. 수상경력으로 2004년 홍조근정훈장이 있다. 저서로는 <대통령의 글쓰기>, <회장님의 글쓰기> 등이 있으며, 글쓰기 분야 베스트셀러 저자다. 

참가모집은 6월 1일부터이며, 관악구민 50명을 대상으로 한다. 수강료는 무료이며, 수강신청은 관악구청 홈페이지나 전화(02-879-5695)로 문의하면 된다.

강의 주요내용으로 관찰, 메모가 글쓰기다, 생각이 글이 되려면, 인용을 잘하면 글이 폼 난다 등이 있다. 자세한 사항은 관악구청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한상형 기자  han@lecturernews.com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