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예스24 9월 4주 종합 베스트셀러에서는 유튜브 구독자 수가 130만 명에 이르는 인기 크리에이터 ‘흔한남매’의 에피소드와 함께 ‘다른 그림 찾기’, ‘시크릿 레시피’ 등 놀이 페이지가 수록된 <흔한남매 2>가 1위로 3주 연속 자리를 지켰고 <흔한남매 1>은 두 계단 내려 4위를 기록했다. 경제 전문가 박종훈 기자가 밝히는 경제 시그널을 통한 미래 예측서 <2020 부의 지각변동>이 지난주 베스트셀러 진입 후 열 네 계단 가파르게 올라 2위를 기록했다. 설민석이 전하는 세계사 초등학습 만화 시리즈 <설민석의 세계사 대모험 3> 독일편과 세계 곳곳을 돌며 역사 문화를 배우는 체험 학습만화 이집트편이 출간과 동시에 각각 3위, 5위에 올랐다.

인문 도서의 약진이 돋보이는 한 주였다. 누구나 겪는 죽음의 과정을 주도적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죽음의 단계와 이를 대하는 자세를 다룬 <죽음의 에티켓>과 삶을 결정짓는 인간 본성에 내제된 충동과 동기를 파헤치는 지적 안내서 <인간 본성의 법칙>이 각각 7위, 19위로 새롭게 순위에 진입했다. 새로운 문명 포노 사피엔스 시대의 성공 전략과 새 시대의 인재상을 진지하게 성찰한 <사피엔스>도 12위로 다시 순위에 모습을 드러냈다. 또한 선선한 가을을 맞아 에세이가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이병률 시인의 산문집 <혼자가 혼자에게>가 6위로 새롭게 순위에 진입했고 소설가 김영하의 산문 <여행의 이유>가 다섯 계단 하락해 9위를 차지했다.

한편 새로운 사회의 주역 90년대생들 이해하기 위한 기성세대를 위한 가이드 <90년생이 온다>가 세 계단 하락해 8위를 차지했고 방대한 중국 ‘삼국지연의’의 핵심적인 주요 사건들만 뽑아 쉽게 풀어낸 <설민석의 삼국지 1>과 <설민석의 삼국지 2>은 네 계단씩 내려 나란히 10위, 11위에 올랐다. 초중등 학부모를 위한 독서교육 지침서 <공부머리 독서법>이 다섯 계단 떨어져 13위에 안착했고 미국 유명 토크쇼 ‘닥터 필’의 라이프 코치 마이크가 알려주는 진정한 나를 찾는 방법 <베스트 셀프>와 뇌과학자 정재승 교수가 알기 쉽게 전하는 지식교양 과학동화 <정재승의 인간탐구보고서 1>가 각각 14위, 15위로 새롭게 순위에 올랐다. 기능 의학 전문가가 건강한 뇌를 찾기 위한 실용적인 습관을 알려주는 <당신은 뇌를 고칠 수 있다>가 전주 대비 열 다섯 계단 내려가 가파르게 18위로 주춤했고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11> 고구려편은 전주 대비 다섯 계단 내린 16위다. 어린이를 위한 추리 동화 <추리 천재 엉덩이 탐정 8>은 세 계단 하락해 17위에 안착했고 습관으로 인생을 변화시킬 수 있는 노하우를 제시하는 <아주 작은 습관의 힘>은 전주와 동일한 20위다.

전자책 순위에서는 미스터리 스릴러 총서인 ‘Mystr 컬렉션’으로 발간된 작품 중 8편의 탐정 소설들만 모은 특별판 < Mystr 럭키팩 8 - 탐정 소설>이 전주와 동일한 1위를 기록했고 세계 3대 추리소설상을 수상하며 화제를 일으킨 범죄소설가 마이클 로보텀의 신작 <완벽한 삶을 훔친 여자>가 새롭게 2위로 순위에 진입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