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특과 40년 경력의 중식대가 여경옥 셰프의 “손쉽게 만드는 중식 레시피” <사진=EBS 최고의 요리비결>

[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오늘 7일(월)부터 11일(금)까지 10시 50분 EBS1 <최고의 요리비결>에서는 이특과 여경옥 셰프의 “집에서 직접 만들 수 있는 중식 레시피”가 방송된다.

이번 방송에서는 중식 레스토랑 오너 셰프, 여경옥 셰프의 40년 노하우가 깃든 중식의 모든 것을 공개한다. 친숙한 중국집 메뉴부터 일품요리까지! 중식 대가의 손에서 쉽고 간편한 레시피로 재탄생한다.

♤이특과 여경옥 셰프의 추천 요리&비법은?

10월 7일(월)에는 170˚C로 예열된 기름에 두 번 튀겨 바삭하고 쫄깃한 꿔바로우와 튀김옷을 입히지 않아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사천식 가지볶음을 만든다.

10월 8일(화)에는 마지막에 뜨거운 기름을 부어 대파의 향긋함이 배가 된 생선살찜과 돼지고기에 달걀흰자와 전분을 버무려 더 쫄깃쫄깃한 마늘소스 돼지고기볶음을 소개한다.

10월 9일(수)에는 풍부한 해산물과 부드러운 누룽지의 만남! 삼선 누룽지탕을 만든다.

10월 10일(목)에는 가지의 맛있는 환골탈퇴! 새우를 넣어 바삭함과 쫄깃한 식감이 살아있는 어향소스 가지새우를 만든다.

10월 11일(금)에는 8가지 진귀한 재료가 듬뿍~ 가성비 좋은 팔진초면을 만들어 본다.

한편 MC 이특과 40년 경력의 중식 대가, 여경옥 셰프와 함께하는 <최고의 요리비결>은 오늘 7일(월)부터 11일(금)까지 오전 10시 50분에 EBS1에서 방영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