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김장욱 기자] 지난 1일 19시 30부터 21시 30까지 가천대학교 최고명강사 프로젝트(책임교수 김순복) 2기에서는 소콘소콘 이모티콘 작가 김소희 강사의 ‘한 눈에 뿅 가는 PPT디자인 원리’ 특강이 진행됐다.

김소희 강사는 강의 초반에 "우리는 하루에 수십 개 수백 개의 디자인과 함께 살아가고 있다. 그러면서 나도 모르게 좋은 디자인과 나쁜 디자인을 구별할 수 있는 눈을 가지고 있다. 그것을 내 PPT에 대입해 강의를 청중에게 어떻게 효과적으로 전달할 것인지를 생각해야한다."라고 말해 교육생들의 큰 공감을 얻었다. 이어서 프로필 제작권 2매를 선보이며 수업태도가 가장 좋은 분에게 상품으로 드리겠다고하여 교육생들은 매우 높은 관심을 보였다.

김소희 강사는 강의 중반부에서는 문장에서 키워드를 추출해 연관성을 찾아 스케치 작업을 하며 도식화 하는 방법과 디자인 레시피를 선보였다. 우리가 매일 접하는 밥상 차리기에 비유해 정렬, 근접, 반복, 대비의 원리를 이해하기 쉽게 진행했다. 이어서 김소희 강사는 글자 색상, 이미지의 PPT 구성요소 등을 진행했다. 특히, 강사들이 실전에서 PPT 작업에 꼭 필요한 요소들로 구성된 알찬 수업으로 진행되어 교육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 교육생들은 강의 소감에서 “PPT 디자인의 대안을 만들어 주셔서 감사하다.”, “실용적인 강의여서 크게 도움이 되었다. 유익했다. 감사하다.”등 큰 만족감을 드러냈다.

김소희 강사는 가천대학교 최고명강사 프로젝트 지도교수로 플래이팅피티 대표/디자이너, 카카오톡 이모티콘 작가, 네이버 OGQ마켓 크리에이터로 활동하고 있다. 또한 PPT 디자인 전문강사와 이모티콘 만들기 강의활동을 하고 있다. 다수의 공모전 수상 경력으로 디자인 전문성을 쌓은 김소희 강사는 ‘디자인은 나의 삶이고 나의 인생이고 나의 생활이다. 디자인을 통해 세상이 보인다’라고 말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