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용인시>

[한국강사신문 김장욱 기자] 경기 용인시는 오는 24일 시청 에이스홀에서 시민을 위한 무료강좌인 ‘레인보우 아카데미’의 10월 행사로 김경일 아주대 심리학과 교수의 특강을 개최한다.

김경일 교수는 이날 ‘이끌지 말고 따르게 하라’를 주제로 사람들의 인지능력과 심리의 관계에 대해 설명하고 회사와 가정에서 소통과 공감의 리더십을 발휘하는 방법을 알려줄 예정이다.

김경일 교수는 고려대학교 심리학과와 동 대학원을 졸업한 후, 미국 텍사스 주립대학교 University of Texas-Austin 심리학과에서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현재 아주대학교 심리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교육 현장은 물론이고 공공기관, 삼성, LG, SK, GS 등 수많은 기업에서 강연과 자문 활동을 왕성하게 펼치고 있다. 2015년 매경 MBA 포럼에서 역대 최고의 강의로도 선정된 바 있다.

국내외 저명 학술지에 60여 편의 논문을 발표하였으며, 대학에서 최소 연한을 앞당겨 조기에 종신 교수로 임명한 것도 화제가 되었다. 저자 김경일은 <어쩌다 어른>, <어쩌다 행동과학연구소>에 출연했다. 2013년에 출판된 그의 저서 『지혜의 심리학』은 중국에서도 번역 출판되어 많은 독자에게 사랑받고 있으며 역서로는 『혁신의 도구(Tools for Innovation)』 등이 있다.

이번 강연은 용인시민 누구나 선착순 입장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민원안내 콜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레인보우 아카데미 11월 특강은 방송인 이금희씨가 ‘더불어 살며, 서로 헤아리며’의 주제로 진행할 예정이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