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특과 한명숙 요리연구가의 “가을 추위를 녹여주는 몸보신 요리!” <사진=EBS 최고의 요리비결>

[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오늘 4일(월)부터 8일(금)까지 10시 50분 EBS1 <최고의 요리비결>에서는 이특과 한명숙 요리연구가의 “가을 추위를 녹여주는 몸보신 요리”가 방송된다.

하나부터 열까지 몸에 좋은 재료만 다 모았다! 가을 추위까지 싹 날려주는 영양 만점 레시피의 모든 것! 이번 주 <최고의 요리비결>에서는 청년 직업교육&신중년 식문화교육 프로그램 인기 강사, 한명숙 요리연구가의 정성이 가득 묻어나는 건강식 레시피를 공개한다.

♤이특과 한명숙 요리연구가의 추천 요리&비법은?

11월 4일(월)에는 무와 황태채를 국물에 서서히 우려내 시원하고 깊은 맛이 나는 황태무국과 보리새우를 듬뿍 넣어 색감도 예쁘고 감칠맛도 좋은 보리새우전을 만들어 본다.

11월 5일(화)에는 참나물을 살짝만 볶아 향긋함이 살아있는 차돌박이참나물볶음과 겨자소스에 무쳐 씹을수록 입안이 상큼해지는 더덕사과무침을 만들어 본다.

11월 6일(수)에는 배추김치에 돌돌 말아 더 깊고 진한 맛이 나는 묵은지등갈비찜과 고기와 찰떡궁합! 상큼하고 아삭한 양파겉절이를 만들어 본다.

11월 7일(목)에는 푹 삶은 팥을 넣어 씹는 재미가 가득한 늙은 호박죽과 감기 예방에 최고! 칼칼하면서도 달달한 맛이 매력적인 생강청을 만들어 본다.

11월 8일(금)에는 재료를 다 따로 볶아 각각의 맛이 살아 있는 해물잡채와 해물잡채의 색다른 변신! 매콤한 맛에 반하는 해물덮밥을 만들어 본다.

한편 MC 이특과 한명숙 요리연구가가 함께하는 <최고의 요리비결>은 오늘 4일(월)부터 8일 (금)까지 오전 10시 50분에 EBS1에서 방영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