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강사뉴스
천연샴푸·주방세제 만들기 ‘허브 활용한 DIY 도시농업 교육’

[한국강사신문 이미숙 기자] 서울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오는 12월 양천도시농업공원 교육센터(신월로 24)에서 허브를 활용한 DIY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도심 속에서 농작물 재배를 체험하고 여가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고자 올 4월부터 양천구가 운영 중인 양천도시농업공원에서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구민들에게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텃밭 가꾸는 방법을 쉽게 배워보는 ‘도시농부학교’, ‘어린이 텃밭 체험교실’ 등이 대표적이다.

오는 12월에는 허브를 활용해 생활 속에서 유용하게 쓸 수 있는 물품을 직접 만들어보는 ‘겨울철 도시농업 프로그램, 허브 DIY’ 수업이 열린다. 수업은 12월 3일부터 매주 화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총 3주간 양천도시농업공원 교육센터에서 진행된다. 별도의 수강료는 없으며 재료비는 수업당 5,000원이다.

▲문 등에 장식으로 걸 수 있는 크리스마스 리스(화환) 만들기 ▲천연샴푸, 바디클렌저 만들기 ▲섬유유연제, 주방세제 만들기 등 각 수업 시간마다 허브 수확물로 활용도가 높은 생활용품을 만들어보는 시간을 갖는다.

수업 당 모집 정원은 20명으로, 오는 11월 5일(화) 오전 9시부터 수업에 참여할 구민 총 6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참여를 원하는 구민은 양천구청 홈페이지(www.yangcheon.go.kr) 통합예약 메뉴에서 신청 접수하면 된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농한기인 겨울철에도 구민들이 도시농업을 보다 친숙하게 느낄 수 있도록 돕기 위한 다양한 교육·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갈 계획.”이라며 “허브를 활용한 이번 교육이 양천구민들에게 몸과 마음의 힐링을 선물하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원녹지과(02-2620-3588)로 문의하면 된다.

 

 

이미숙 기자  Kus12suk@naver.com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미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