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유일 HRD와 HRM 분야의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현장 중심형 MBA 과정

[한국강사신문 김장욱 기자] 지난 4일 19시 30분 강남역 공간더하기(강남역 12번 출구 1분거리)에서 경희대학교 국제대학원 인적자원경영 MBA과정 입학설명회가 성황리에 개최됐다.

본 과정은 국내 유일 HRD와 HRM 분야의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현장 중심형 MBA 과정이다. 당일 입학설명회에는 국내 대기업의 HRD, HRM 담당자 및 전문 강사들 다수 참여하여 기존 대학원과 차별화된 본 과정에 대해 깊은 관심을 보였다. 또한 최근 급변하는 기업 환경에 부합할 수 있도록 인사, 조직, 교육 분야의 이론과 실무를 동시에 배양할 수 있는 과정이라는 점에서 시작부터 주목을 받았다. 

특히, 국내 최초로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디지털 인재양성전략, 애자일 조직 구성,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을 기반으로 한 HRD와 HRM의 콘텐츠를 학습할 수 있다는 점에서 큰 관심을 받았다. 참석자 대부분은 본 과정에 자신의 전문분야 책쓰기, 코칭자격 취득, 경영학 박사과정 진학지원이라는 차별화 포인트에 관심을 보였고, 대학원 내 네트워크 활동에 대해 많은 질문이 있었다. 

이에 같이 참석한 박사과정 졸업생들과 주임교수는 본 과정에 입학시 경희대 국제대학원 동문들과 다양한 네트워크 활동이 진행될 예정이라고 소개했다. 또한 1인 1연구회 활동으로 자신의 전문분야 콘텐츠 개발과, 반기에 한번씩 지식나눔 콘서트를 통해 HR 전공 박사과정 동문들과 MBA 과정 학생들의 교류의 장도 진행될 예정이라는 향후 계획을 자세하게 설명했다. 특히, 박사과정 졸업생들이 창업한 ‘에임컨설팅’을 통해 다양한 프로젝트 참여 기회와 강의기회를 약속하며, 동문들의 전폭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한편, 본 과정은 오는 8일(금)까지 온라인 원서지원 마감이며, 11일(월)까지 원본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입학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