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김장욱 기자]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오는 11월 18일 오후 7시 부산진구 부산교육연구정보원 대강당에서 초․중․고 학생 및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2019 진로명사 특강’을 연다.

이날 특강에서 한양대학교 국어교육과 정재찬 교수가 ‘시로 꿈꾸는 행복교육’을 주제로, 그녀의 동물병원 설채현 원장이 ‘직업인으로서의 수의사와 반려동물과의 행복한 삶’을 주제로 각각 강연한다.

정재찬 교수는 서울대학교 국어교육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교 대학원에서 문학(현대시) 석사 및 교육학(문학교육) 박사학위를 받았다. 청주교육대학교 교수, 미국 서던캘리포니아대학교 교환교수 등을 거쳐 현재 한양대학교 사범대학 국어교육학과 정교수, 한국문학교육학회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방송활동은 JTBC ‘김제동의 톡투유’ 등이 있다. 저서로는 <시를 잊은 그대에게>, <문학교육개론1(이론편)>, <현대시의 이념과 논리>, <문학교육의 현상과 인식>, <문학교육의 사회학을 위하여> 등이 있다. 대표저서 <시를 잊은 그대에게>는 2015년 출판협회에서 올해의 책으로 선정된 바 있다.

설채현 수의사는 건국대 수의대를 졸업했다. 그녀의 동물병원 원장으로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 겸임교수로 재직 중이다. EBS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에 출연 중이며 SBS ‘동물농장’, MBC ‘하하랜드’, 채널A ‘개밥주는 남자’, tvN ‘대화가 필요한 개냥’ 등 지상파와 종편 등에 출연했다.

참가 희망 학생과 학부모들은 17일까지 부산진로진학지원센터 홈페이지(http://dream.pen.go.kr/center/)로 신청하면 된다. 문의 중등교육과(860-6205).

변용권 중등교육과장은 “이 특강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아 학부모들의 진로교육 인식 변화와 학생들의 진로 설계를 위한 탐색의 시간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