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오늘 11일(월)부터 15일(금)까지 10시 50분 EBS1 <최고의 요리비결>에서는 이특과 빅마마 이혜정 요리연구가의 “활력 충전 가을 보양식 레시피”가 방송된다. 가을에 먹으면 맛도 두 배! 영양도 두 배! 한입만 먹어도 기력이 살아나는 가을 보양식 레시피를 선사한다.

이번 주 <최고의 요리비결>에서는 저서 <빅마마꽃이 피었습니다> 외 다수, 정확한 손맛과 유쾌한 설명으로 사랑받는 빅마마 이혜정 요리연구가의 몸과 마음이 행복해지는 집밥 레시피를 공개한다.

♤이특과 이혜정 요리연구가의 추천 요리&비법은?

11월 11일(월)에는 황금비율 양념장으로 손쉽게 뚝딱 만드는 표고버섯팔보채와 절인 무, 오이로 꼬들꼬들한 식감을 더한 표고버섯깨무침을 만든다.

11월 12일(화)에는 구수한 현미밥에 쫄깃한 소고기를 넣어 다른 반찬이 필요 없는 현미소고기밥과 새콤달콤한 토마토소스가 잘 어울리는 연어버터구이를 소개한다.

<사진=EBS 최고의 요리비결>

11월 13일(수)에는 불린 쌀을 갈아 넣어 고소한 맛이 UP! 불고기버섯들깨탕과 산초가루를 더해 이국적인 맛이 나는 자차이콩조림을 만들어 본다.

11월 14일(목)에는 스크램블드에그로 만들어 실패할 걱정 없는 오므비프라이스와 간단하게 휘리릭~ 달걀물이 폭신폭신하게 뭉쳐 있는 달걀국을 만든다.

11월 15일(금)에는 마지막에 소스를 뿌려 채소의 향이 살아 있는 닭고기 연근볶음과 연근을 식초 물에 담가 떫은 맛이 전혀 없는 돼지고기 연근조림을 만들어 본다.

MC 이특과 한식 반찬가게 대표! 빅마마 이혜정 요리연구가가 함께하는 <최고의 요리비결>은 11일(월)부터 15일(금)까지 10시 50분에 EBS1에서 방영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