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강사뉴스
주말 아이와 가볼만한 곳, 국립전주박물관에서 김장체험 ‘김장김치 담그는 법 배우기’
<사진=국립전주박물관>

[한국강사신문 이미숙 기자] 국립전주박물관(관장 천진기)은 11월 ‘문화가 있는 날 플러스’의 일환으로 「국립전주박물관에서 김장담그기」 문화체험 행사를 오는 11월 16일 오후 2시 국립전주박물관 ‘열린공간 온’에서 진행한다.

‘이번 김장체험은 김장철을 맞이해 우리의 전통 음식인 김치를 직접 담그고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한다.

전주 지역의 특색을 갖춘 김치의 특성과 스토리텔링을 강연 듣고, 전주 김치 만들기 시연을 본 이후 전주 지역에서 사용하는 김치 속 재료를 만드는 채 썰기를 체험한다.

이후 배추를 주재료로 사용하여 미리 만든 속을 가지고 김치 버무리기 실습을 할 예정이며, 전주 김치만의 특색 있는 비법을 배워볼 수 있다. 주말 아이와 가볼만한 곳으로 김장김치 담그는 법을 체험할 수 있다.

국립전주박물관은 우리의 식탁에 빠짐없이 등장하는 우리 고유의 음식인 김치를 직접 담굴 수 있는 이번 문화체험이 김장을 경험하지 못한 요즘 세대들에게 전통 음식의 소중함을 알리고 계승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이번 김장체험은 가족 단위 신청이 가능하며, 총 36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오는 11월 6일 수요일 오전 10시부터 11월 13일 수요일 오후 5시까지 국립전주박물관 홈페이지(jeonju.museum.go.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참가비는 모두 무료이다.

 

 

이미숙 기자  Kus12suk@naver.com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