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22(금) 서경대학교 공연예술센터 스콘 1관 개막

[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이순재, 박인환, 손숙, 정영숙 등 지난 연말 '老맨스 돌풍'의 주역들이 다시 한 무대에 오르는 연말 기대작, 연극 <그대를 사랑합니다>가 11월 22일(금) 막을 올린다.

연극 <그대를 사랑합니다>는 강풀 작가의 웹툰을 원작으로, 우유배달을 하는 '김만석'과 파지 줍는 '송씨(송이뿐)', 주차관리소에서 일하는 '장군봉'과 그의 아내 '조순이'가 인생의 끝자락에서 서로 인연을 맺고 진한 우정과 사랑을 나누게 되는 이야기를 다루는 작품이다.

특히 이번 공연은 지난 시즌의 배우 모두가 한 사람도 빠지지 않고 돌아와 <그대를 사랑합니다> 팀의 특별하고도 끈끈한 팀워크를 자랑해 눈길을 끌었다. 배우들은 마치 어제까지 계속 공연을 해왔던 것처럼 환상의 호흡을 자랑하며 관객들과 만날 준비를 마쳤다는 후문이다.

이미 동명의 영화와 드라마로도 제작되며 큰 사랑을 받았던 연극 <그대를 사랑합니다>는 지난 공연 당시 전 세대를 아우르는 보편적인 감성을 공유하는 동시에 만화를 그대로 옮겨놓은 듯한 동화적인 색감의 무대와 연출로 크게 호평을 받은 바 있다. 또한 '제14회 골든티켓어워즈' 남자 연극배우 부문에 '김만석' 역의 이순재가, 여자 연극배우 부문에 '송이뿐' 역의 손숙이 나란히 이름을 올리면서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관객들의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2주간 앙코르 연장공연까지 선보였던 <그대를 사랑합니다>는 지난 공연 당시 인터파크 평점 9.3, 네이버 평점 9.0을 기록하며, 연말연시 가족 단위의 폭 넓은 관객층이 함께 공연장을 찾는 이례적인 풍경을 연출해내기도 했다. 또한 중장년 세대를 주축으로 연말 모임의 문화회식 장소로 손꼽히며 단체 관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관객들은 "부모님께 선물하고 싶은 연극", "소중한 사람이 생각나는 공연", "친정 엄마랑 보고싶다", "기대된다" 등의 기대평을 남기며 어느덧 하루 앞으로 다가온 개막에 대한 설렘과 기대감을 표했다.

한편 강풀 작가의 웹툰 원작 <그대를 사랑합니다>는 2007년 4월부터 약 6개월간 연재되며 별점 9.6을 기록, 독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어 총 3권 분량의 단행본으로 출간돼 15만부라는 판매고를 올린 수작으로 손꼽힌다.

이후 2011년 영화로 제작된 <그대를 사랑합니다(감독 추창민)>는 160만 관객을 동원하며 7주 연속 실 관객 평점 순위 1위를 달리는 저력을 보여줬다. 검증된 작품성과 인기에 힘입어 2012년에는 이순재-정영숙 주연의 SBS 드라마로 제작되기도 했다.

다시 돌아온 '국보급 老맨스'로 올 겨울도 따뜻하게 책임질 연극 <그대를 사랑합니다>는 내일(22일)부터 서경대학교 공연예술센터 스콘1관에서 개막하며, 2020년 2월 2일까지 공연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