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립증산정보도서관, 도서관 장애인 서비스 우수상 수상 <사진=구립증산정보도서관>

[한국강사신문 이미숙 기자] 구립증산정보도서관(관장 김숙경)은 지난 27일 국립장애인도서관에서 주최한 ‘2019년 제12회 도서관 장애인서비스 우수사례 공모’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2008년부터 해마다 실시하고 있는 이 공모는 전국 공공기관, 대학, 장애인, 학교도서관에서 이뤄지고 있는 운영사례를 분석해 장애인에 대한 도서관 서비스의 발전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으며, 구립증산정보도서관은 ‘포용적 서비스 제공을 위한 지역 사회 상생 협력 사례’를 주제로 참여하여 우수상의 쾌거를 안게 되었다.

김숙경 구립증산정보도서관장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앞으로도 구립증산정보도서관은 다양한 기관과 협력하여 장애인을 위한 새로운 사업과 서비스를 발굴하고 제공함으로써, 공공도서관의 사회적․문화적 책무를 다하기 위하여 노력할 것이며, 비단 장애인뿐 아니라 지역 사회의 모든 계층을 포용하여 정보 및 문화 서비스에서 소외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http://www.jsplib.or.kr) 참조하거나 구립증산정보도서관(307-6030, 내선303,4)으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