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배움카드 발급받은 직장인 최대 60~100% 해당 교육과정 국비지원 혜택

[한국강사신문 권경민 기자] 한국사이버진흥원이 직업상담사, 주택관리사, 전기기사 등 직장인을 대상으로 내일배움 국비지원 교육 과정을 개강했다고 밝혀 이목이 집중된다.

내일배움 재직자과정은 고용보험에 가입된 자가 고용노동부 HRD-Net이나 고용센터를 방문해 재직자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신청할 수 있으며, 연간 최대 200만 원, 5년간 300만 원까지 교육비 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고용보험에 가입된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국비지원을 통한 교육비 혜택을 얻을 수 있다.

먼저 직업상담사는 이 과정을 통해 현 취업시장에 적합한 직업군으로서의 역량을 키울 수 있다. 직업상담사란 노동, 직업 등 관련 상담, 정보 수집∙분석, 검사 실시 및 해석 등을 수행하는 전문가로, 구인∙구직∙취업알선 상담, 진학상담, 직업상담 등의 노동법규 관련 상담을 진행한다. 더불어 노동시장, 직업세계 등의 직업정보를 수집∙분석해 상담자에게 제공하며 직업적성검사, 흥미검사를 실시 및 해석 등을 진행한다.

주택관리사 과정은 1차 필기 3과목 ‘공동주택시설개론’ 71차시, ‘민법’ 62차시, ‘회계원리’ 46차시와 2차 실기 2과목 ‘관계법규’ 45차시, ‘관리실무’ 53차시 등 총 5개의 과정으로 이뤄져 있어, 모두 대비할 수 있도록 마련되어 있다. 특히 1차 절대평가, 2차 상대평가로 전환되는 2020년 주택관리사 시험에 대비해 관련 내용 및 문제풀이 등 개정된 내용으로 수강할 수 있다.

공사현장에서 공사를 시공, 감독하거나 제조공정의 관리, 발전, 소전 및 변전시설의 유지관리, 기타 전기시설에 관한 보안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전기기사 자격증 과정도 국비지원을 통해 수강할 수 있다.

한국사이버진흥원 관계자는 “한국사이버진흥원에서 제공하는 각 자격증 과정은 최신 교육 콘텐츠를 이용한 교육 커리큘럼과 자격증 취득에 초첨을 맞춘 최적을 교육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며, “모바일로도 수강이 가능해 자격증 시험을 준비하는 직장인에게 시간적, 공간적 제한을 줄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전했다.

내일배움카드 재직자과정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사이버진흥원 홈페이지에서 살펴볼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