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유니세프한국위원회>

[한국강사신문 김장욱 기자] 부천시가 오는 12월 20일(금) 오후 4시~6시에 시청 어울마당에서 ‘BTS 예술혁명’의 저자 세종대학교 이지영 교수를 초청해 강연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강연은 ‘BTS와 ARMY를 통해 시대정신을 읽다’라는 주제로 방탄소년단(BTS)과 아미(ARMY, 방탄소년단 공식 팬클럽 명칭)가 이뤄낸 풀뿌리 문화혁명을 통해 세계 시민으로서 갖추어야 할 자질과 수평적 발전 관계를 바탕으로 한 성장을 함께 공유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지영 세종대 교수는 서울대에서 「들뢰즈의 운동-이미지 개념에 대한 연구」로 철학박사 학위를 받은 뒤 영국 옥스퍼드대에서 영화미학 박사를 수료했다. 한국예술종합학교, 서울대, 홍익대, 옥스퍼드대 등에서 강의했고, 현재 세종대 대양휴머니티칼리지에 재직하고 있다. 들뢰즈의 영화 철학과 더불어 모바일 네트워크 시대의 온라인 영상, 비디오 설치 영상, 푸티지 영상, 실험적 다큐멘터리 등 영화와 인접 영상 예술 사이에서 벌어지고 있는 예술의 변모에 관심을 가지고 미학적 존재론적 연구를 하고 있다. 저서로는 『BTS 예술혁명』, 『철학자가 사랑한 그림』(공저), 『들뢰즈의 영화철학: 시네마를 넘어서』 등이 있다.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CBS TV) 및 EBS 생각하는 콘서트 시즌2 강연자로 출연하는 등 작가이자 강연가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양문형 상동도서관 독서진흥팀장은 “이번 강연을 통해 세상을 바꾸는 근간은 결국 위가 아닌 우리의 변화로부터 시작되는 힘이라는 걸 함께 공감하고 소통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부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www.bcl.go.kr)에서 신청하면 되며 선착순으로 400명을 모집한다. 행사 당일 현장에서도 선착순으로 100명이 입장할 수 있다. 궁금한 사항은 상동도서관 독서진흥팀(032-625-4541)으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