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EBS 최고의 요리비결>

[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오늘 9일(월)부터 13일(금)까지 10시 50분 EBS1 <최고의 요리비결>에서는 이특과 최진흔 요리연구가의 “굴밥·김치떡말이전골·광어찹쌀조림 등 겨울보양식 레시피”가 방송된다.

찬바람 불 땐 따뜻하게 먹고 기운 낼 수 있는 요리가 최고다. 이번 방송에서는 35년 요리 경력자 이자 한국음식관광협회 부회장 최진흔 요리연구가의 깊은 손맛으로 재탄생한 겨울 보양식 레시피를 공개한다.

♤ 이특과 최진흔 요리연구가의 추천 요리&비법은?

12월 9일(월)에는 굴을 얹어 탱글탱글한 식감이 살아있는 굴밥과 양념장을 10분 정도 재워 더 깊은 맛이 나는 굴무침을 만든다.

12월 10일(화)에는 맛있는 배추김치, 가래떡, 돼지고기를 한입에! 김치떡말이전골과 오미자청을 넣은 드레싱에 버무려 상큼한 맛이 좋은 부추양파무침를 만든다.

12월 11일(수)에는 고단백 저칼로리 반찬! 생강을 넣어 비린내가 1도 없는 광어찹쌀조림과 전분가루를 묻혀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운 광어 유린기를 소개한다.

<사진=EBS 최고의 요리비결>

12월 12일(목)에는 대파 진액을 제거해 국물 맛이 시원하고 깔끔한 매콤 소고기파국과 마를 찜기에 한 번 쪄서 구워 고소한 맛이 더 좋은 마찹쌀구이를 만든다.

12월 13일(금)에는 따뜻한 물을 넣고 익반죽해 쫀득한 식감이 살아있는 찹쌀꽈배기와 집에서 만들어 더욱 바삭하고 고소한 팥 크로켓을 만들어 본다.

MC 이특과 개성 만점 레시피의 주인공! 최진흔 요리연구가와 함께하는 <최고의 요리비결>은 오늘 9일(월)부터 13일(금)까지 10시 50분에 EBS1에서 방영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