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10일부터 2020년 우리가족 독서나무 키우기 참여 가족 모집

<사진=경기도평생교육학습관>

[한국강사신문 김순복 시민기자] 경기도교육청 경기평생교육학습관(관장 이진규)은 가족단위 독서와 어린이 독서진흥을 위해 ‘2020년 독서로 그린 북가든’ 사업을 운영한다.

‘북가든 사업’은 가족별 1그루의 독서나무를 영상 형태로 분양받아 가족이 함께 독서함으로써 독서나무가 성장하는 과정을 보여주는 프로그램이다. ‘독서나무’는 도서 대출권수, 독서활동 참여 횟수 등 실적이 반영되어 성장하며, 성장과정은 어린이실 내 북가든 코너에서 누구나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에 참가 자격은 경기도내 유아 및 어린이를 둔 가족으로 상․하반기 각 20가족씩 연 2회 공모를 통해 선정하며, 선정된 가족은 도서대출 권수 확대, 가족 독서 체험활동 기회 제공, 책 읽는 가족 표창 가산점 부여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경기평생교육학습관 이진규 관장은“독서로 성장하는 우리가족 독서나무가 무럭무럭 자라나 가정에서도 가족이 함께 독서하는 분위기를 만들면 좋겠다.”라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책에 관심과 흥미를 가지는 계기가 되면 좋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2020년 독서로 그린 북가든’상반기 참여가족 신청은 올해 12월 10일부터 경기평생교육학습관 어린이실을 직접 방문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0년 하반기 참여가족 신청은 내년  6월  중에  받을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기평생교육학습관 내 어린이실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