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김아름 기자] 미국 밸런스드바디의 공식 교육센터이자 사단법인 대한필라테스연맹의 대표센터인 필라테스더밸런스는 2020년 제1기 재활 필라테스 지도자 과정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필라테스는 독일인 조셉 필라테스가 평소 자주 쓰지 않는 근육을 비롯해 신체 다양한 부위를 고르게 강화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재활운동에서 착안해 개발됐다. 현대에 이르러서는 간단하고 반복적인 동작과 다양한 기구와 소도구를 활용해 운동과 재미를 동시에 즐길 수 있도록 발전하여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익힐 수 있는 운동법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재활 필라테스는 근육 손상을 입은 환자나 스포츠 선수들의 운동재활에 널리 이용되어 왔다. 최근에는 장시간 업무나 스마트폰 사용으로 인해 나타나는 현대인들의 잘못된 자세를 교정하는데도 도움을 주고 있다.

필라테스더밸런스 김근국 이사는 “재활 필라테스는 목, 어깨, 허리, 고관절, 무릎 등 통증이나 불편함이 있는 부위별 근골격계를 해부학과 기능학적 관점으로 접근해야 한다. 이를 통해 지도자는 대상자에 신체반응인 순기능과 역기능을 정확하게 인지하여 개인별 맞춤운동을 지도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2020년 제1기 재활 필라테스 지도자 과정은 운동학적 원리를 이해함으로써 대상자에게 적합한 필라테스 동작들을 구별하고 수정하여 실시하는 절차를 익히는 것에 목적을 두고 있다.

필라테스 지도자 중 완벽하게 티칭은 가능하나 대상자의 운동 목적에 맞게 적용이 힘들거나 필라테스를 운동재활 및 체형교정의 목적으로 활용하고자 하는 초급(입문자) 및 고급 지도자들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김근국 이사는 “필라테스를 접하고 있다면, 목표로 하는 근육부위에 정확하게 자극이 전해져 재활이나 근육강화, 체형교정 등이 올바르게 되고 있는 의문을 가져야 한다. 이번 교육을 통해 필라테스 운동법을 정확히 이해하고 운동의 질을 높이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한다. 

재활 필라테스 지도자 과정은 2020년 1월 3일, 10일, 17일, 31일 등 총 4번 매주 금요일 필라테스더밸런스 청담점에서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필라테스더밸런스 홈페이지 및 전화문의를 통해 가능하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