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이윤혜 기자] 군포시(시장 김윤주)는 시민들에게 책 읽는 즐거움과 건강한 독서습관을 만들어줄 ‘제1기 100일 책 읽기 프로젝트’ 참여자를 2월 6일(화)부터 종료 시까지 선착순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독서진흥캠페인의 목적으로 마련된 ‘100일 책 읽기 프로젝트’는 2월 26일부터 6월 5일까지 진행되며, 올해 ‘군포의 책’인 <단순한 것이 아름답다(장석주 저)>와 <친절한 돼지 씨(신정민 저)>가 포함돼 시민 독서 릴레이 운동으로도 전개된다.

시에 따르면 참가자들은 매일 15페이지씩 100일 동안 5권 이상의 책을 읽으며, 좋은 구절이나 느낀 단상 등을 한 줄의 글로 남기는 등 꾸준한 독서와 글쓰기를 실천함으로써 좋은 습관을 기를 수 있게 된다. 또 100일간 꾸준히 책을 읽고 글을 쓴 완주자에게는 다독자 순으로 4명의 시민을 선정해 시장상이 수여될 예정이다.

프로젝트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공식 온라인 카페인 ‘군포시 100일 책 읽기 프로젝트’(http://cafe.naver.com/gunpo100reading)에 실명 가입 후 인사말을 남기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군포시 책읽는정책과(031-390-0902)로 문의하면 된다.

최재훈 책읽는정책과장은 “참가자들이 100일간의 책 읽기를 통해 늘 계획만큼 실천하지 못했던 고질적인 습관을 타파하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책읽기의 다양한 즐거움을 체험할 수 있는 생활공감 독서운동에 많은 시민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