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김순복 시민기자] 국일미디어는 저자 김은정의 우울할 땐 마카롱보다 마음공부를 펴냈다.

“행복의 비밀은 마음에 있다”
누구나 오늘보다 내일이 더 행복하기를, 그리고 더 나은 내일을 바라며 살아간다. 그렇기에 오늘은 참아야 하는 것을 당연하게 여기며 내일을 향해 노력하며 나아간다. 하지만 오늘 행복하지 않다면 내일이 된다고 해서 행복할까? 내일의 행복도 중요하지만 지금도 중요하다. 지금 행복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조건이나 환경을 바라보면 절대 행복할 수 없다. 어떻게 마음을 먹느냐가 중요하다. 인생은 주어진 상황이나 조건에 의해 결정되는 것이 아니라 내가 어떤 선택을 하느냐에 따라 결정된다. 같은 하루를 살아도 어떤 마음으로 살고 있느냐에 따라 천지차이가 나는 것이다.

이 책에는 행복하고 싶은 당신이 알아야 할 50가지 비밀이 있다. 삶이 버겁고 힘들 때 아프고 지친 마음을 싸매주고 위로하며, 다시 나아갈 수 있게, 나를 나답고 빛나게 해주는 마음공부를 할 수 있는 책이다. 마음이 바뀌면 인생이 바뀐다

돈을 많이 버는 것이 꿈이었던 저자는 어느 날 ‘행복해지기 위해 애쓰며 쉬지 않고 달려왔는데 나는 왜 행복하지 않을까?, 미래의 행복을 위해 지금 참아야 한다면 현재는 행복하지 않아도 되는 걸까?’라는 생각을 하게 되면서 모든 것을 내려놓고 마음공부를 하기 시작했다.

이 책은 마음공부를 하면서 생각이 바뀌고, 가치관이 바뀌고, 인간관계가 바뀌고, 인생이 바뀌었다는 저자가 들려주는 마음공부 이야기다. 마음공부가 무엇이고, 마음공부를 통해 얻은 것은 무엇이고, 마음공부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 등을 아주 쉽게 설명했다. 3년간 유튜브에 올린 650여 개의 영상을 집대성한 자료이며, 마음공부의 핵심만을 담아 누구라도 쉽게 마음공부를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