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EBS 최고의 요리비결>

[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오늘 13일(월) 10시 50분 EBS1 <최고의 요리비결>에서는 이특과 김정은 요리연구가의 “아보카도스테이크덮밥·굴볶음우동·튀김우동”을 소개한다.

이번 주 <최고의 요리비결>에서는 『소식구 밥상』의 저자이자 배화여자대학교 전통조리과 교수인 김정은 요리연구가의 외식 메뉴보다 더 맛있고 건강한 집밥 레시피를 공개한다.

♤ 이특과 김정은 요리연구가의 추천 요리&비법은?

1월 13일(월)에는 아보카도를 더해 입안에서 살살 녹는 아보카도 스테이크덮밥과 간편하게 쓱쓱 버무려 먹을 수 있는 영양 만점 해초샐러드를 만든다.

1월 14일(화)에는 한입에 쏙쏙! 골라 먹는 재미가 가득한 토핑 유부초밥을 만든다.

1월 15일(수)에는 양파를 충분히 볶아 풍미와 단맛을 살린 구운채소카레와 유자 껍질을 넣어 색감도 좋고 향긋함이 가득한 연근유자초절임을 소개한다.

1월 16일(목)에는 센 불에 구워 굴의 탱글탱글한 식감이 살아있는 굴볶음우동과 피클링스파이스를 넣어 향과 풍미를 더한 총각무피클을 만든다.

1월 17일(금)에는 얼음물로 반죽해 더 바삭하고 쫄깃한 시래기오징어튀김과 미역을 넣어 국물에 시원한 맛을 살린 튀김우동을 만들어 본다.

MC 이특과 깔끔한 손맛의 주인공! 김정은 요리연구가와 함께하는 <최고의 요리비결>은 오늘 13일(월)부터 17일(금)까지 10시 50분 EBS1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